매스어답션, 피치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버클 솔루션 제공

매스어답션은 자동차 문화 그룹 피치스가 주최하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자사 솔루션 ‘버클’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양사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5개월 만이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매스어답션에 따르면 버클은 최근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만드는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경험관리의 전반적인 개선과 이를 통한 온오프라인 데이터 확보를 돕고있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서는 버클 기술을 활용해 기념 NFT 2종을 발행할 예정이다.

매스어답션 측은 “행사장 맵이 포함된 기념용 NFT와 모든 부스 방문 인증 시 발급받는 이벤트 NFT가 제공되어 페스티벌의 경험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치스 관계자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은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성장한 피치스가 함께해 온 다양한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자동차, 음악, 패션, 게임, F&B 등 모든 산업을 아우르고자 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선보이는 무대이자 그 모든 문화적 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자동차와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대급 페스티벌로 기억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버클은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초대권(RSVP), 웨이팅 솔루션, 체험 쿠폰, NFT 포토 카드, 멤버십, 방문 인증 등 다양한 기능을 론칭하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자사의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기능과 시너지를 내며 온오프라인 고객의 일관된 유저 경험을 제공한다. 론칭 이후 한섬의 시스템, 짱구 시네마 퍼레이드, 로우로우 팝업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 오프라인 팝업 솔루션을 제공하며 입지를 다지고있다.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는 “복합 이벤트와 대형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버클을 통해 방문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피치스와 이번 협업은 페스티벌 방문하는 고객이 온오프라인의 제약 없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