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가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가 메시징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플래티어가 제공하는 그루비 솔루션은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그루비 메시지 발송 기능은 특정 행동을 보이는 고객을 타겟팅하여 마케터가 원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플래티어는 지난달 베타 서비스로 메시징 기능을 추가해, 그루비의 앱 푸시, 카카오 친구톡, SMS, LMS, MMS 등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메시징 기능의 정식 출시는 베타 서비스 이후 고객사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이루어졌다고 플래티어 측은 밝혔다.
"어떤 단계에서 이탈이 발생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그루비는 자동으로 잠재 고객을 분류하는 AI 세그먼트 기능과 고객 행동을 56가지 변수로 나눈 룰기반 세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특정 물품을 구매한 고객이나 구매 확률이 60% 이상인 고객, VIP가 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만을 핀셋처럼 노린 개인화 메시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그루비의 메시지 서비스는 개인화 타겟팅 외에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그루비를 통해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이 메시지를 언제 클릭했는지, 클릭한 고객이 주문했는지, 고객이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등 고객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의 퍼널 그래프를 통해 구매 과정 중 어떤 단계에서 이탈이 발생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줘 마케터가 손쉽게 성과를 측정하고 검증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플래티어 고객사는 “그루비의 AI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VIP, 뜸한 VIP, 이탈 우려 고객 그룹을 세분화하여 할인 쿠폰 메시지를 발송한 결과, 그룹별로 최대 10%의 클릭률을 얻었으며 주문전환율 및 주문상품까지 분석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그루비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의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이라며, "그루비는 앞으로도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에서 우위를 놓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