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3억 구독자 등에 업은 ‘넷플릭스 무료게임’ 최신 리스트

[AI요약] 넷플릭스가 넷플릭스게임즈를 키우기 위해 에픽게임즈의 인재를 영입하면서 곧 기업에 상당한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해 초 넷플릭스게임즈는 2024년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최대 14개의 새로운 게임이 포함돼 있다.

공개예정인 ‘테이즐 오브 샤이어: 반지의 제왕 게임’. (이미지=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전세계 3억명의 구독자를 등에 업고 게임시장 확장에 나섰다.

넷플릭스게임즈(Netflix Games)의 공격적인 시장 확장 현황과 전망에 대해 씨넷, 테크타임즈 등 외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넷플릭스는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전 총괄 부사장을 채용하는 등 게임 시장 확장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전세계 약 3억명의 구독자가 스트리밍 플랫폼 계정을 사용해 액세스할수 있는 라이브러리에 100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용자를 위해 더 많은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러한 게임들은 모바일 플랫폼의 안드로이드 및 iOS 전용 앱 스토어에서만 액세스할수 있으며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을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넷플릭스가 현재 준비중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컴퓨터와 스마트 TV에서 액세스할수 있게 되며, 모바일 게임을 넘어 다른 플랫폼의 게임 제공으로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넷플릭스는 2024년 중반까지 가입자가 즐길 수 있는 14개 게임을 추가하고 올해 말에는 더 많은 타이틀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넷플릭스가 곧 공개 예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게임은 다음과 같다.

공개예정인 ‘에밀리, 파리에 가다’. (이미지=넷플릭스)
  1. 투핫! 시즌3 (Too Hot to Handle 3)

현재 플레이 가능하다. 넷플릭스의 인기 리얼리티쇼를 바탕으로 만든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을 통해 이미 짝을 이룬 커플들 사이에서 혼란을 야기하고 사랑을 쟁취할수 있다. 해당 쇼의 스타들과 데이트를 즐기거나 로맨스 워크숍을 통해 다른 참가자들의 성장을 도울수 있다. 또는 다른 싱글들과 가벼운 농담을 나누거나 삼각관계에 가담하는 등 수많은 드라마를 만들수 있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1. 드래곤 프린스: 자디아 (The Dragon Prince: Xadia)

7월 30일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T드래곤 프린스의 제작자가 이 영웅 기반 협동 액션 롤플레잉 게임을 제작했다. 시리즈의 영웅들과 함께 자디아의 세계를 탐험하고, 협동 임무에서 팀을 이루어 시리즈의 악당들을 상대하며, 시리즈의 특징인 따뜻함과 유머로 가득 찬 새로운 이야기에 동참할수 있다.

  1. 에밀리, 파리에 가다 (Netflix Stories: Emily in Paris)

8월 15일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미국에서 파리로 이사하는 것은 긴장될 수 있지만 다행히도 시리즈의 주인공인 에밀리를 포함한 메인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의 적응을 도와줄 것이다. 사랑의 도시 파리에서 놀라움과 모험을 즐길 준비를 하자.

  1. 어레인저: 어 롤 퍼즐링 어드벤처 (Arranger: A Role-Puzzling Adventure)

올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따뜻한 느낌의 퍼즐 게임은 자기 발견의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 젬마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하지만 이 게임에는 독특한 움직임 메커니즘이 있다. 그리드 위에서 이동하면 이동할 때마다 이동과 동일한 축에 있는 항목도 함께 이동한다. 따라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손이 닿지 않는 항목도 왼쪽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유의하자.

  1. 서스티 수터스 (Thirsty Suitors)

곧 공개예정이다. 과거의 관계를 정리하는 것은 어려울수 있다. 이 게임에서는 턴제 전투를 통해 상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면서 관계를 정리한다. 하지만 전투 사이에 스케이트를 타고 시내를 돌아다니며 인근 공원과 이상한 종교 지도자의 미스터리를 밝혀낼 수도 있으며, 부모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집에서 남아시아 요리를 하게 될수도 있다.

공개예정인 ‘넷플릭스 스토리: 셀링선셋’. (이미지=넷플릭스)
  1. 돈 스타브 투게더 (Don't Starve Together)

곧 공개예정이다. 함께 농사를 짓고 싸우고 생존할수 있지만,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함께 굶지는 말자. 인기 서바이벌 게임인 돈 스타브(Don't Starve)의 독립형 멀티플레이어 확장팩으로, 원작에 새로운 캐릭터, 아이템, 도전과제가 추가됐다.

  1. 롯우드 (Rotwood)

곧 공개예정이다.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땅을 위협하는 타락한 짐승들과 싸우는 것은 당신과 당신의 털복숭이 친구들에게 달려 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전투 기술과 각 기술을 보완할수 있는 많은 장비를 갖추고 있어 궁극적으로 괴물을 무찌르는 동물을 만들수 있다. 야생의 멋진 황야로 향할 준비를 해보자.

  1. 테이즐 오브 샤이어: 반지의 제왕 게임 (Tales of the Shire: A The Lord of the Rings Game)

곧 공개예정이다. 중간계를 구하는 것도 훌륭하지만 따뜻한 차 한 잔과 책을 들고 호빗의 굴 속으로 기어 들어가 세상을 뒤로 하고 싶었다면 이 게임이 바로 당신을 위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샤이어에서 호빗으로 플레이하며 정원을 가꾸고, 근처 연못에서 낚시를 하며, 집을 장식하고, 다른 호빗들과 친구를 사귈수 있다.

이외에도 △하모니움: 뮤지컬(Harmonium: The Musical) △실험실 쥐(Lab Rat) △넷플릭스 스토리: 셀링선셋(Netflix Stories: Selling Sunset) 등의 게임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

류정민 기자

znryu@daum.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세바스찬 슈뢰텔 유아이패스 제품담당부사장 “AI의 기능을 극대화한 자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이어 ‘AI 서밋 2024’를 위해 방한한 세바스찬 슈뢰텔 (Sebastian Schrötel) 유아이패스 제품 총괄 부사장이 유아이패스 오토파일럿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월드코인, AI 시대 맞아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구축 야망…가능성은?

월드코인 시스템에서 인증에 사용되는 맞춤형 생체 인식 장치 '오브'. AI 시대 전환과 함께 부상하는 새로운 신생 코인이 바로 ‘월드코인’이다. 최근 월드코인을 개발한 TFH(Tools for Humanity) CEO 겸 공동창업자인 알렉스 발라니아 방한하며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월드코인(WLD)에 대해 알아봤다.

애플은 다를까?...아이폰16으로 구현할 ‘애플의 AI’

애플이 드디어 AI 기능이 탑재된 신제품 스마트폰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할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애플의 자체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탑재될 예정으로 사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규제 논의 신중하게 접근해야…중요한 것은 ‘소비자 후생’과 ‘혁신 보호’

최근 논란이 재점화 된 플랫폼 규제 입법과 관련해 각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섣부른 규제 도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크지만 한편으로 플랫폼의 관행적인 영업 방식에 따른 폐해를 단속할 규제 도입에 대한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이다. 최근 ‘플랫폼 규제 공정성 그리고 디지털 신보호주의, 쟁점 및 진단’을 주제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주관해 국회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이렇듯 복잡다단한 플랫폼 규제에 대해 주목할 만한 의견들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