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체 사이즈 측정 플랫폼 활용하는 눈바디 앱 ‘사이즈잇’

사이즈잇 앱 소개

신체 사이즈 측정 모바일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아이딕션이 6곳의 신체 사이즈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눈바디 앱 ‘사이즈잇’을 선보였다.

아이딕션은 사이즈잇에 적용된 기술을 바탕으로 3분기까지 신체 사이즈 93곳을 정확하게 측정해 3D 모델링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내 신체 변화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몸무게 측정이다. 하지만 몸무게 관리를 한다고 해 신체 사이즈까지 관리되는 건 아니다. 그렇다고 정확한 신체 사이즈 관리를 위해 매번 줄자로 측정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사이즈잇은 비대면 신체 사이즈 정밀 측정 서비스로, 번거로운 줄자나 높은 가격의 실측 장비 없이 언제 어디서 누구나 자기 신체 사이즈를 약 30초간의 스마트폰 사진 촬영만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집에서 셀프 촬영도 가능하고, 외부인에게 신체를 노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도 보호된다.

사이즈잇은 신체 사이즈 6곳(어깨, 가슴, 허리, 허벅지, 엉덩이, 팔뚝)에 대한 리포트 기능을 제공해 정확한 관리가 가능하며, 날짜별 자신의 신체 사이즈 변화를 그래프로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확한 신체 사이즈를 모르거나, 급격한 체중 증가로 다이어트 필요한 사람, 꾸준히 몸매 관리가 필요한 사람,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다이어트 과정을 노출해 동기 부여 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정확한 내 몸 사이즈 확인을 통해 온라인 리뷰만 보고 샀다가 옷을 반품, 교환해 통해 쇼핑몰과 소비자 모두 피해를 보는 상황도 막을 수 있다.

사이즈잇은 공인 시험기관(KTC)이 인증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98% 측정 정확도를 보이며, ‘촬영 가이드’ 특허(등록번호:10-2132721, PCT 해외 특허 출원)로 더 쉽게 스마트폰 촬영을 할 수 있다.

사이즈잇은 현재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3분기까지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측정 부위를 다양화하고, 3D 모델링 서비스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딕션 양재민 대표는 “신체 사이즈 측정 및 3D 모델 복원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산업에서 기업과 소비자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솔루션을 서비스화하고 신체 외형을 분석해 운동·자세 교정을 위한 솔루션과 인바디를 컬래버할 예정”이라며 “외형과 신체 성분을 분석해 식단·식이요법·운동 등을 관리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딕션은 사이즈잇 앱 출시를 기념해 3월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