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라이브커머스의 '의외의 발견들' 리포트 발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의 Sauce 운영사인 모비두가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을 주제로 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1호를 발표하며, 2023년 상반기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트렌드를 대중에게 알렸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Sauce가 직접 조사 및 분석하여 제작한 이 리포트는 2023년 상반기 라이브커머스의 주요 시청 통계와 함께 Sauce의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사례를 공유한다.

리포트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가장 많이 시청된 라이브커머스 카테고리는 '디지털/가전'이었으며, 이를 '식품'과 '가구/인테리어'가 뒤따랐다. 또한, 오후 7시는 Sauce 고객사의 라이브 방송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진 시간대로 파악되었다.

이외에도 트렌드 리포트는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사례를 제시한다. 교보문고는 독자와 작가를 직접 연결하는 랜선 사인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세계적인 작가와의 제주 여행 상품 기획 판매 등 다양한 분야와의 연결을 시도했다.

Sauce 관계자는 "현재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는 기존의 정형화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와 상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기획 방송이 부상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이 리포트가 다가오는 하반기의 라이브커머스 전략 수립에 도움을 제공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Sauce의 최신 트렌드 리포트는 Sauce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생성 AI 광고, 기억에 남지 않고 브랜드 진정성 해친다"

AI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색함과 불편함을 주고 브랜드 진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NIQ의 연구에 따르면, 아무리 잘...

플래티어 그루비, '생성형 AI 검색 백서' 발간…이커머스 혁신 전략 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생성형 AI 검색 백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 버클과 손잡고 디지털 혁신

옴니채널 CRM 솔루션 버클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우로우는 ‘일생워런티’라는 평생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으로 버클의...

로켓툴즈, 메타 광고비 절반으로 줄이는 '로켓애드' 출시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는 메타 광고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로켓애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애드는 전환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광고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