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새로운 BI 공개… ‘소스' 쇼퍼블 비디오 기술력•고객지향 가치 담아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모비두는 쇼퍼블 비디오 기술력과 고객지향적 기업가치를 강조한 sauce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23일 공개했다.

모비두에 따르면 새로운 BI는 재생 버튼과 쇼퍼블 라이브 영상을 촬영하는 장비의 잠망경 렌즈(Periscope Lens)를 형상화하는 심볼 디자인에 Edge 포인트를 더해 새롭고 무한한 가능성을 여는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엣지포인트가 채워지며 완성되는 Perfect Circle 형상화를 통해 고객을 최우선가치로 삼아, 고객 불만을 0으로 만들고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를 전달한다.

모비두의 소스(Sauce)는 2019년 라이브커머스 쇼핑 앱 ‘소스라이브' 출시를 시작으로, 브랜드와 유통사를 대상으로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 라이브 방송기획 제작 서비스 '소스메이커스' 등 고객사의 성공을 돕는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최근 글로벌 트렌드에 발 맞춰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인 소스클립까지 출시했다.

이번 BI 개편과 관련해 모비두 측은 “핵심은 ‘쇼퍼블 비디오 커머스 기술’을 기반으로 라이브 솔루션, 숏폼 솔루션, 마케팅, 영상 제작 등 브랜드와 유통사의 고객 유입과 전환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며 “새로운 서비스들은 앞으로 ‘Shoppable 360’이라는 프로젝트로 지속적으로 런칭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비두는 기존 대표 서비스인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도 명확한 정체성 강화를 위해 소스라이브로 네이밍을 변경하고 슬로건역시 ‘Shoppable Video Technology’로 새롭게 정했다.

이원준 모비두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BI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환경에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막을 열기 위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BI 개편을 발판으로 B2B 고객사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AI폰 시대 개막 전망"

2024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12만대 기록, 전년비 10.7% 감소. AI 스마트폰 수요 증가 추세, 2025년 GenAI 스마트폰 1000만대 돌파 전망. 5G 점유율 94.7% 최고치 달성.

경기 침체 속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 증가…10~11월 방문자 수 전년 대비 20% 상승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경기 불황과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신년운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풀필먼트 품고, 3년 연속 택배비 동결…‘2025년에도 택배비 인상 없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는 올해 택배비 판가를 동결한데 이어, 2025년에도 택배비를 현행 유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품고는 3년 연속 택배비를 동결하게 됐다.

다쏘시스템, CES 2025에서 AI 기반 버추얼 트윈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 공개

다쏘시스템은 ‘CES 2025’에 참가해 가상 세계를 통해 사람들의 보다 개선되고 연장된 삶을 돕는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