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솔루션 ‘Sauce’ 운영사 모비두는 AI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커머스 서비스 전문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와 2024 이커머스 마케팅 트렌드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1일 오후 3시로 예정된 이번 웨비나는 자사몰의 ‘고객 유입’과 ‘구매전환’을 높이기 위해 고민하는 이커머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웨비나에서는 각사의 핵심 기술인 ‘쇼퍼블 비디오’와 ‘AI’를 중심으로 최신 이커머스 마케팅 트렌드와 매출을 높이는 전략을 담을 예정이다.
웨비나는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모비두 비즈그룹 총괄을 맡고 있는 김종금 COO가 ‘쇼퍼블 비디오를 통한 고객유입과 구매전환 극대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업계 1위인 Sauce는 전 세계 유수의 브랜드 및 유통사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2024 쇼퍼블 비디오 트렌드를 짚어보고, 쇼퍼블 비디오를 통해 자사몰에 어떻게 고객을 유입하고 구매전환을 극대화 하는지 다양한 실활용 사례를 전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덴트 매출 총괄을 맡고 있는 김진우 CRO가 ‘러쉬, CJ E&M, 안다르는 AI 리뷰 마케팅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2024 이커머스 AI 활용 트렌드와 함께 AI를 통해 리뷰를 활용하여 구매전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AI 리뷰 마케팅 활용 사례를 전한다.
아울러, 2개 세션이 종료된 후 실시간 Q&A를 통해 웨비나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Sauce 및 브이리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브이리뷰'는 AI를 통해 브랜드가 쉽게 후기를 수집하고, 판매와 마케팅 간 UGC(유저 제작 콘텐츠) 형태로 활용하도록 돕는 B2B SaaS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