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 출시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모비두는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메타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메타의 숏폼(짧은 동영상) ‘릴스’가 하루 20억 개 이상 공유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숏폼 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미지형 콘텐츠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으면서도 긴 영상보다는 ‘스낵커블(snackable·간식을 먹듯 쉽게 즐기는)’한 숏폼 시청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소스는 자사몰에 릴스와 유튜브 쇼츠 같은 숏폼을 바로 탑재하고, 숏폼을 시청하면서 상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소스클립’을 개발해 고객사의 매출 전환 극대화를 돕는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 소스(Sauce)의 운영사로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라이브’,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 라이브 방송 기획 · 제작 서비스 ‘소스메이커스’등을 제공하며  현재 60곳 이상의 국내외 글로벌 기업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출시한 소스클립은 ▴쇼퍼블 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제작 ▴모션과 이펙트로 상품 정보를 부각 ▴상품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 유도 ▴브랜드 컬러 커스텀을 통한 브랜딩 ▴숏폼 모아보기 등 숏폼들을 자사몰에 내재화해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커머스, 숏폼 커머스 열풍이 불고 있고 그 중에서도 특히 숏폼은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 형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스클립은 고객 참여도를 올리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