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머신러닝 및 그로스(growth) 솔루션 분야 전문 기업 몰로코(Moloco)가 미국 내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랭킹 중 하나인 Inc. 5000 리스트에서 95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몰로코에 따르면 해당 연간 리스트는 초고속으로 성장한 미국 민간기업 순위를 매긴 것으로, 경제 분야 중 가장 역동적이고 눈에 띄게 성공한 기업을 포함한다.
몰로코는 지난해 Inc. 5000에 선정된 페이스북, 데이브(Dave), 크레딧 카르마(Credit Karma), 스코플리(Scopely), 스킬즈(Skillz)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대열에 합류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올해에는 Inc. 5000 연간 리스트에서 95위에 이름을 올린 것뿐만 아니라, 광고 및 마케팅 기업 중 9위, 캘리포니아 기업 중 15위, 샌프란시스코 메트로 기업 중에서는 5위에 선정됐다.
Inc.의 편집장인 스콧 오믈리아누크(Scott Omelianuk)는 "경기침체를 고려할 때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은 과대평과 될 수 없는 훌륭한 업적”이라며 “힘든 시기를 견디고 혁신과 노력을 통해 성장한 기업에 영광을 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2022년 Inc. 5000에 선정된 기업은 공급망 문제, 인력 부족 및 코로나의 지속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되었다. 선정된 상위 500대 기업의 평균 3년 수익 증가율도 2144%로 치솟았다.
몰로코는 테크 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간 445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Inc. 5000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9분기 연속 수익성을 입증함으로써 2021년 시리즈C에서 15억달러의 가치평가를 받고 1억 5000만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이러한 몰로코의 급속한 성장은 기존에 월드가든(Wallgarden, 특정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콘텐츠를 제공하는 폐쇄형 네트워크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DNN(Deep Neural Network,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고급 머신러닝 엔진 덕분이다.
또한 몰로코는 최근 디즈니, 구글, 모멘티브 및 RBC 캐피털마켓에서 주요 인사를 영입해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했다. 또 머신러닝 플랫폼을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몰로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몰로코 측은 “각 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팅 팀은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사용해 보다 빠른 ROAS(광고투자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며 “이는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제로부터 광고주를 보호하고 데이터 가용성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축된 머신러닝을 통한 자동화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오늘날 모바일 앱 개발자는 오픈 인터넷에서 가치 있는 고객 발굴을 통해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지만, 모든 디지털 플랫폼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책임지게 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 어느때보다 복잡해지고 중요해 졌다”며 “몰로코의 솔루션은 모든 광고주의 고유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공평하고 수익성 높은 디지털 경제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상위 500위에 선정된 기업은 지난달 23일에 발행된 Inc. 9월호에도 소개됐다. Inc. 50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c.com/inc5000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