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공유 솔루션 피트페이퍼 운영사 피트, 마크앤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 중인 마크앤컴퍼니는 문서 공유 솔루션 ‘피트페이퍼(FeatPaper)’의 운영사 피트가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 고도화, 스타트업 포트폴리오 콘텐츠 강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마크앤컴퍼니는 1만개 이상의 기업 데이터를 보유한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통해 투자유치액, 방문자분석, 고용 등 스타트업의 성장 데이터와 투자사의 투자 이력을 제공하고 있다. 투자사에는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시각적으로 제시하고, 스타트업에는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와 함께 투자 전략을 개선할 수 있는 투자사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피트는 문서 공유 솔루션 피트페이퍼를 통해 회사소개서, IR 발표 자료 등 기업 문서에 멀티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PDF 서비스와 문서 공유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람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주는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트페이퍼는 작년 2월 출시 이후 1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서로가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와 서비스를 상호보완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혁신의숲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스타트업 성장과 관계된 양질의 데이터와 피트페이퍼를 통해 공유되는 회사 소개서 등의 기업 문서에 담긴 각 스타트업의 스토리를 결합하여 깊이 있는 기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피트페이퍼가 보유하고 있는 3만 건의 문서 데이터 및 30만 건의 열람 데이터와 혁신의숲이 가진 약 250만 건의 방대한 스타트업∙투자사 데이터 간의 연동을 통해 보다 고도화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는 “양사 모두 스타트업과 투자사에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과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

한국사회투자,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성공적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LG전자ㆍLG화학ㆍ더좋은세상(사)피피엘과 함께한 ‘2024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Leading Green)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에어빌리티, 도전 K-스타트업 우수상 수상… 연이은 창업 경진대회 성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에어빌리티는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6000만원을 획득했다고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