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십대 10명 중 9명은 아이폰 이용자

[AI요약] 젊은 층의 스마트폰 이용자 중 애플 아이폰 선호도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미국 십대의 87%가 아이폰 이용자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애플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 맥스 (사진=애플)

12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는 미국의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의 시장 조사 자료를 인용, 미국 청소년의 애플 아이폰 선호도가 절대적이라고 전했다.

미국 십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23일까지 한달 남짓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게임은 VR 기기 이용률이 26% 수준으로 조사됐다. 콘솔 게임 이용률은 12% 가량이지만, 콘솔 게임 선호도는 30% 이상으로 파악됐다. 특히 십대 남성의 게임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브랜드 선호도는 온라인 매장은 아마존(52%), 일반 브랜드로는 셰인(SHEIN)과 나이키, 룰루레몬, 팩선 등이 차지했다. 특히 나이키는 의류와 신발에서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미국 십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소셜미디어는 틱톡이다. 틱톡 이용률은 50% 이상으로 1위, 스냅이 30%로 2위, 인스타그램이 20%로 3위를 기록했다. 콘텐츠 구독료 비중은 넷플릭스가 32%, 유튜브 프리미엄이 29%를 차지했다.

스마트폰 선호도는 애플 아이폰이 87%로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가장 선호하는 기종은 아이폰14 프로 맥스였다.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다음 스마트폰도 아이폰 시리즈를 선택할 것이라는 응답도 88%에 달했다. 더불어 조사 대상 십대의 31%가 애플 워치 소유자이기도 했다.

2022년 현재 애플 아이폰 시리즈의 평균 가격은 1000달러를 넘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젊은 층의 아이폰 선호도는 꾸준히 유지될 것이라는 게 이번 설문조사에 대한 파이퍼 샌들러의 전망이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다쏘시스템, HD 한국조선해양 등과 ‘버추얼 트윈 기반의 통합 플랫폼 개발’ 확장 MOU 체결

다쏘시스템은 HD한국조선해양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및 HD현대미포와 버추얼 트윈 기반의 설계-생산 일관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다쏘시스템...

베스핀글로벌-데이터독,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성공 사례 세미나’ 개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니터링 및 보안 플랫폼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협력하해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

타다, 법인카드 이용 직장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이하 타다)는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타다에 따르면 1만원은...

워크데이, 2024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9년 연속 리더 선정

글로벌 인사 및 재무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워크데이(Workday)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1000명 이상 기업 대상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Gartner Magic Quadr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