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티오,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서비스 '파인크루' 선보여

프리미엄 독채숙소 예약플랫폼 '파인스테이스(FineStays, 구 하우트립)’을 운영하는 바카티오는 27만여행 인플루언서 여행소희와 손을 잡고 '파인크루'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바카티오 파인스테이스를 통해 7일 런칭한 ‘파인크루’는 숙소 호스트가 희망하는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수와 협업료를 넘어, 숙소의 이미지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직접 큐레이션 해주는 기능이다.

LG유플러스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의 2030, 혹은 MZ 여행객은 포털 사이트가 아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해 리뷰를 찾아보는 행태를 보인다. 여행객들이 SNS로 숙소를 검색하는 빈도가 많아진 만큼, 숙소 호스트들에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러나 SNS 마케팅은 수많은 인플루언서들 중 본인의 니즈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기 어렵다는 점, 혹은 비용 대비 효용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장벽이 존재했다.

정종윤 바카티오 팀장은 “숙소 호스트 분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숙소 운영에만 신경쓰실 수 있도록, 짧은 폼만 제출하면 숙소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큐레이션 받아보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팀장은 “실제 파인크루 베타버전 운영 결과 약 83%의 숙소가 큐레이션 결과에 만족하셨다”고 덧붙였다.

파인스테이스는 호스트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 입어, 최근 27만 여행 인플루언서 여행소희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여행소희와의 협업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호스트를 더욱 빠르게 연결하고, 상호 성장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바카티오가 여행소희와 함께 선보이는 ‘파인크루’는 파인스테이스와 여행소희가 직접 선별한 인플루언서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크루처럼 해당 커뮤니티를 함께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바카티오가 운영 중인 ‘파인스테이스’는 국내 프리미엄 독채 숙소들만을 모아놓은 예약플랫폼이다. 최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Generative AI 전문 기업 위커버와 협업해 프리미엄 숙소 호스트를 위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이제 막 시작하려는 창업가들이 알아 두면 좋을 몇 가지 팁이라면…”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10년을 생존하기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생존확율은 10% 정도다. 김 대표는 “그 중 절반 이상이 법인만 유지되는 수준의 좀비 기업”이라며 실제 생존율은 5% 내외라는 박한 진단을 내렸다. 그렇다면 그런 희박한 성공 확률 임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가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김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는 내가 어떤 사람인가라는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첫 번째 덕목으로 ‘성실성’을 꼽았다.

크리테오, 2024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한국 소비자 50% 온라인 구매 확대해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Criteo)는 9일 ‘2024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 1만4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 중기부 팁스 선정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에크네는 10년째 팁스...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은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