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시파트너스는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을 대상으로 명세서 작성 및 제출을 지원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후시파트너스에 따르면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는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이 탄소배출권 할당 준비및 거래를 위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문서다. 최근 강화된 해외 수출 규제 대응과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는 탄소배출 관리 및 보고가 필수 사항이며,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후시파트너스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이 환경부에 제출해야 하는 온실가스 작성 및 제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컨설팅과 함께 탄소배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탄소배출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후시파트너스 측은 “이번에 출시된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는 기업들이 명세서 작성 및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며 “간편한 데이터 입력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손쉽게 배출량 명세서 작성 및 제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후시파트너스는 IT 기술과 탄소배출권 운용 전략을 결합하여 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과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배출권테크 전문 기업' 으로 최근 태양광 배출권 사업 등 외부감축사업도 활발히 추진중에 있다.
이행열 후시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 출시를 통해 많은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명세서 작성 및 제출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며 “배출권테크 기업으로서 외부 감축사업은 물론 할당취소와 규제대응을 위한 내부 감축사업까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