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사용자 경험 중심의 브랜딩 강화…구글 출신 홍성준 CDO 영입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사용자 경험 중심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구글 출신의 홍성준 최고디자인책임자(Chief Design Officer)를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홍성준 신임 CDO는 뱅크샐러드 합류 전까지 구글의 컨슈머 UX 조직 인터페이스 디자인 리더로 활약하며, 어시스턴트 UI 프레임워크 개발과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 고도화 등의 디자인 설계를 주도했다. 2019년에는 구글 전략 프로덕트 ‘Transitional User Interface Design’ 등 2건의 미국 디자인 특허를 출원,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홍 CDO는 글로벌 1위 광고 대행사 WPP의 디지털 디자인 에이전시 AKQA에서는 애플, 아우디, 소니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며 기업 브랜딩, 디지털 광고, 프로덕트 디자인 등 창의적인 고객 경험 개발을 이끌기도 했다. 현재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잼,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등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뱅크샐러드는 홍 CDO의 영입으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위한 디자인 경영을 실현하고, 고객경험 중심의 브랜드 강화로 서비스 차별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 CDO는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뱅크샐러드 브랜드 및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혁신 조직 재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홍 CDO는 “뱅크샐러드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이 뱅크샐러드를 만나는 모든 순간을 ‘감동’의 경험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인 운영 솔루션 ZUZU, NICE 평가정보와 기업 신용평가 업무 협약

코드박스(이하 ZUZU)는 NICE 평가정보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기업의 신용 평가 및 가치 평가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 ‘SK AI SUMMIT 2024’서 AI 혁신 교육 사례 소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김재원 대표가 ‘SK AI 서밋(SK AI SUMMIT 2024)’에 발표자로 참여해 생성형 AI 시대 산업과 교육...

세일즈포스, ‘AI & CX 페스타’ 개최 “자율형 AI 에이전트 통해 새로운 지평 열어 나갈 것”

세일즈포스는 5일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고객 서비스 부문의 리더와 현업 담당자를 위한 ‘세일즈포스 AI & CX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날 세일즈포스는...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 가상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 공개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