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그린카, ‘버즈부스터' CRM 솔루션 제휴 계약 체결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은 카셰어링 전문 기업 그린카와 CRM 솔루션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인앱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버즈빌에 다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앱 활성화에 최적화된 버즈부스터 (BuzzBooster)를 그린카에 도입해 ‘출석 체크’를 시작으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다양한 추가 이벤트를 신설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버즈빌의 버즈부스터는 리워드 기반의 인앱 마케팅 CRM 솔루션이다. ‘출석 체크', ‘룰렛', ‘긁는 복권’ 등 마케팅 이벤트를 실무 담당자가 손쉬운 설정만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버즈부스터에서는 이벤트로 획득한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기능도 지원되기 때문에, 자체 포인트 시스템이 없는 서비스에서도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린카는 특히 버즈부스터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앱 이용 시 혜택을 대폭 강화해 회원의 앱 방문율을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그린카의 출석 체크 이벤트는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는 그린카 서비스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버즈빌에서 버즈부스터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최원혁 프러덕트 매니저는 “그린카와의 제휴를 통해 리워드 기반의 이벤트 보상 시스템이 카셰어링 시장에서도 앱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각종 인앱 마케팅 기능을 자체적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버즈부스터 솔루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앱 활성화와 수익화 모두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즈빌은 다양한 업종의 앱 스타트업들은 물론 오늘의집, 그린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버즈부스터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에 웹 서비스사를 위한 버즈부스터 솔루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