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카카오페이와 제휴 계약 체결 ‘매일모으기’ 서비스 구축 및 사용자 여정 강화 나선다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국내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버즈빌은 카카오페이의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다.

버즈빌 측은 “‘매일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의 모든 사용자는 카카오톡 친구를 팔로우거나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는 등의 다채로운 미션에 참여해 카카오페이포인트(이하 페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며 “이렇게 획득된 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버즈빌이 구축한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혜택’ 탭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버즈빌은 “이번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앞서 선보인 기존 포인트 충전소와 달리, UI/UX부터 광고 운영까지 완전히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라며 “카카오페이앱과 완전히 어우러지는 디자인 속에서 광고에 대한 주목도 또한 대폭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도 버즈빌은 출석 체크시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 또한 신설했다. 이를 통해 광고 기반의 수익화 뿐만 아니라, 사용자와의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역시 강화될 전망이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 사업 총괄 이사는 “사용자가 가볍게 광고에 참여하고 페이포인트를 쌓아가는 재미, 이렇게 얻은 페이포인트로 첫 결제를 해보는 경험을 가져가는게 중요하다"며 “실제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모으기에 참여한 사용자의 수와 획득 페이포인트 모두 꾸준히 상승세"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버즈빌은 이번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를 마친 만큼, 더욱 많은 광고주에게 개선된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다채로운 브랜드 광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버즈빌은 별도의 광고주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내년 1월 말까지 카카오페이 지면 내 광고시, 서비스 단가 기준 최대 40% 할인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