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NHN페이코, 버즈베네핏 제휴 ‘AI 기반 초개인화 리워드로 이용자 혜택 강화’

AI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은 간편 결제 서비스 NHN페이코와 버즈베네핏 제휴를 맺어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 구축・운영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포인트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 미션과 이벤트를 지원하고,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리워드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버즈베네핏’은 AI 모델을 기반으로 약 6억개의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예측해 초개인화된 광고를 노출하는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출석 체크 등의 마케팅 캠페인도 함께 운영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앱 활성화까지 가능하며, 이용자의 광고 참여는 실질적인 수익화로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는 범용성이 뛰어난 포인트 형태의 리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포인트 모으기'와의 시너지가 기대를 모은다. ‘포인트 모으기’에서 모은 리워드는 리워드는 40만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율이 예상된다.

페이코 관계자는 “기존 페이코 이용자는 이미 긍정적인 포인트, 리워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포인트 모으기'를 통한 추가 리워드 획득에 대한 니즈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버즈베네핏 도입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혜택을 강화하며 전 연령대에 사랑받는 필수 간편 결제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 전했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사업 총괄 이사는 “버즈빌 AI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이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초개인화 리워드 광고와 미션을 버즈베네핏 내에 노출한다는 점"이라며 “적극적인 이용자의 참여를 기반으로 앱 방문 횟수, 체류시간의 증대는 물론 앱 수익화까지 ‘포인트 모으기'가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생성 AI 광고, 기억에 남지 않고 브랜드 진정성 해친다"

AI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색함과 불편함을 주고 브랜드 진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NIQ의 연구에 따르면, 아무리 잘...

플래티어 그루비, '생성형 AI 검색 백서' 발간…이커머스 혁신 전략 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생성형 AI 검색 백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 버클과 손잡고 디지털 혁신

옴니채널 CRM 솔루션 버클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우로우는 ‘일생워런티’라는 평생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으로 버클의...

로켓툴즈, 메타 광고비 절반으로 줄이는 '로켓애드' 출시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는 메타 광고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로켓애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애드는 전환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광고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