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이피스, 초•중•고 전과목 참고서 전문 ‘쏠북 온라인 서점’ 오픈

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교재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북아이피스는 초•중•고 전과목 참고서와 문제집을 구매할 수 있는 ‘쏠북 온라인 서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 따르면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는 빠작, 디딤돌, 쎈, 풍산자, 자이스토리, 블랙라벨 등 초중고 대상의 다양한 시중 문제집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서점 오픈으로 쏠북은 강의자료 및 교재 저작권을 비롯해 실물 참고서와 문제집까지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인을 확장했다.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는 전 도서 10% 할인 및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또한 신학기 학생들의 참고서 및 문제집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추천 이벤트를 마련했다.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 책 구매 시 회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구매자 모두 책값의 5%를 포인트로 무제한 지급한다. 가장 많은 추천을 한 회원에게는 네이버페이(Npay) 최대 20만 포인트 및 쏠북의 국어, 영어 수업자료 10개를 증정한다.

윤미선 북아이피스 대표는 “쏠북을 통해 책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쏠북 이용자들에게 수업자료를 비롯해 참고서와 문제집까지 학원에서 수업을 하는데 필요한 학습 콘텐츠의 제공 범위가 크게 늘었다”며 “쏠북을 이용하는 분들이 학원 운영과 강의 준비에 필요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아이피스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해 에듀테크를 위한 저작권 라이선싱 중개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SL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경제진흥원(SBA) 등으로부터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드론? UFO?’ 미국 상공 ‘자동차 크기 비행체’ 정체는?

바다 위를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비행하는 자동차 크기 만한 비행체 50대를 목격한다면? 내 머리 위를 날고 있는 스쿨버스 크기 만한 비행체를 목격하게 된다면? 현재 미국 전역 상공에서 목격되고 있는 미스터리한 비행체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가면서, 진실을 요구하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1km 밖 인마살상’ 소형드론엔···초강력 레이저 총 탑재

중국 인민해방군 산하 중국 국방과기대학(國防科技大學) 연구진이 그동안 불가능한 것으로만 여겨져 왔던 사람은 물론 장갑차 철판까지 뚫는 초강력 레이저총을 탑재한 소형 드론 개발에 성공했다. 소형 드론에 강력한 레이저총을 탑재할 수 있는 기술력은 지금까지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져 왔기에 주목받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육안으로는 피아 식별조차 불가능한 1km 밖 거리에서도 적군을 정확히 공격할 수 있다.

[인터뷰] 백명현 스테이지랩스 대표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양방향 라이브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백명현 대표가 창업한 스테이지랩스는 K-팝 디지털 포토카드 플랫폼 ‘tin(틴)’을 비롯해 CJ ENM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탄생한 글로벌 K-팝 컬쳐 플랫폼 ‘엠넷플러스’, 최근 론칭한 ‘링크(liNC)라는 삼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확보한 글로벌 이용자 수가 무려 1200만명에 이른다. 특히 자체 개발 플랫폼 ‘링크(LiNC)의 경우 이용자의 84%, 누적 매출의 95%가 글로벌에서 발생하는 상황이다. 갖 론칭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놀라운 지표가 아닐 수 없다.

트럼프 2기 행정부, AI규제 완화한다는데... AI 산업계 어떻게 달라질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으로 미국의 AI 정책이 큰 변화를 맞이할 전망이다. 트럼프 2기 행정부는 AI 혁신과 국가안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바이든 행정부의 AI 규제를 대폭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