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치, 오가닉 웹 검색을 통한 앱 성과를 측정 솔루션 ‘SEO 앱 어트리뷰션’ 출시

모바일 링킹 및 측정 분야 전문 기업 브랜치가 ‘SEO 앱 어트리뷰션’ 기능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치에 따르면 SEO 앱 어트리뷰션은 SEO로 인한 모바일 성과를 확인할 수 없어 답답했던 모바일 앱 업계 관계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히 긁어줄 수 있는 첫 솔루션이다. 각 브랜드와 대행사는 SEO 앱 어트리뷰션 기능을 통해 오가닉 검색 트래픽으로 발생한 모바일 앱 내 고객의 활동과 이벤트에 대해 더욱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업체인 PMG의 제이슨 화이트 SEO 총괄은 “SEO는 브랜드에 수십억 원의 가치를 가져다준다”며 “모바일 앱 참여의 관점에서, SEO의 가치와 ROI를 증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따라서 브랜치가 오가닉 검색을 통한 앱 내 활동의 기여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SEO 앱 어트리뷰션은 전 세계 주요 검색엔진인 구글, 야후, 덕덕고는 물론, 네이버, 다음 같은 국내 검색엔진을 통한 앱 어트리뷰션 측정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장점은 지금까지 측정하기 매우 어려웠던 오가닉 검색 채널에 대해 안정적인 어트리뷰션 측정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SEO 앱 어트리뷰션’ 적용 전후 비교. (이미지=브랜치)

브랜치 측은 “어트리뷰션 측정 오류와 예산 낭비를 막아주며, SEO에 꾸준히 적절한 자원을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브랜드와 대행사는 SEO 채널의 성과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이로써 모든 채널을 한눈에 보고 더욱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렉스 오스틴 브랜치 CEO는 “모바일 SEO 영역에서는 지금까지 수많은 사각지대가 있었고, 특히앱 영역에서는 더욱 심각했다”며 “브랜치 내부 연구에 의하면, 온드(owned) 및 언드(earned) 채널을 통해 발생한 앱 이벤트의 약 20% 가까이가 실제로는 오가닉 검색으로부터 발생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스틴 CEO는 “브랜치의 SEO 앱 어트리뷰션은 웹 검색에서 앱으로의 트래픽 흐름을 파악해 깜깜했던 사각지대를 밝혀줄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브랜드는 별도로 개발자의 공수를 들이거나 검색 순위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도 앱 사용자의 행동에 대해 정확한 어트리뷰션을 측정해 모바일 검색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의사결정을 개선하고, 마케터의 노력과 성과를 제대로 인정해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