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의 1월 기준 글로벌 가입자 수가 800만 명을 넘어섰다. 웹을 포함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920만명이다.
이와 관련, 28일 블라인드의 운영사 팀블라인드는 “국내 3대 그룹사인 삼성, SK, 현대차 재직자의 10명 중 8명(79%)이 블라인드에 가입했다”며 “시가총액 기준 1000대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할 경우는 10명 중 9명이 블라인드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빠른 가입자 증가 속도도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블라인드에 가입한 직장인은 200만명 이상으로, 이는 하루 평균 직장인 5400명이 서비스에 가입한 꼴이다.
팀블라인드에 따르면 방문 빈도 역시 직장인 소셜 플랫폼 가운데 1위다. 특히 대기업 재직자들이 서비스를 자주 활용했다. 국내 10대 그룹 가입자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대비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의 비율은 50%에 달했다.
팀블라인드 측은 “이는 블라인드에 이틀에 한 번 꼴로 방문하는 것으로, 세계 최대 구인·구직 플랫폼보다 1.5배 높은 수치”라며 ”1월 한 달간 블라인드에 새로 등록된 댓글은 600만 개를 돌파해, 모든 한국 가입자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댓글을 작성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블라인드는 현재의 성장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블라인드의 채용 서비스인 블라인드 하이어는 올 1월 사업 모델을 전면 개편했다. 블라인드에서 바로 블라인드 하이어의 모든 채용 공고를 열람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는 각 기업들이 국내 500만 직장인을 대상으로 공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을 의미한다. 특히 공고와 현직자 리뷰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블라인드 관계자는 “블라인드는 한국과 미국 서부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보편적 플랫폼이 됐다”며 “앞으로 궁극적 목표인 글로벌 직장인 플랫폼이 되기 위해 한국과 미국 서부만큼의 압도적인 사용성을 미국 전역에서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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