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패션 스타일링 솔루션 개발사 블랙탠저린은 자사가 운영하는 AI 패션 스타일 추천 앱 ‘코콘’ 앱 내에 커뮤니티인 ‘놀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블랙탠저린에 따르면 ‘놀이터’는 ‘패션’ ‘퍼스널컬러’ ‘페이스이미지’ 등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활발히 소통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놀이터’는 커뮤니티, 발견하기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패션,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이나 질문을 올리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스타일 고민’을 비롯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패션&뷰티 아이템 중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패션 상품을 나보다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에게 나눔할 수 있는 ‘스타일 나눔’, 아이템에 대한 찐 후기를 남겨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인 ‘구매 후기’, 나의 오늘의 룩을 공유할 수 있는 ‘OOTD’ 등의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발견하기’는 사용자들이 양질의 스타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발견하기의 ‘스타일 위키’에는 코콘의 에디터들이 제작하는 패션 콘텐츠들이 주기적으로 업로드 된다. 패션 콘텐츠 외에도 연예인들의 퍼스널 컬러나 요즘 유행하는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기도 한다. ‘스타일 가이드’에서는 구매하기 전에 참고하기 좋은 패션 상품의 구체적인 정보와 스타일링 팁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김상이 블랙탠저린 대표는 “패션에 대해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더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새로운 패션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