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전략적 투자에 나섰다. 글로벌 콘텐츠 시장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로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선제적 투자로 메타노믹스 생태계 구현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3일 컴투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부동산 가상거래 메타버스 기업 ‘업랜드’에 각각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에는 시리즈B, 업랜드에는 시리즈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토대로 제작된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비스 출시 후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누적 거래액은 1억4400만달러(약 1686억원)를 넘어섰다.
'스눕독', ‘워킹데드’, ‘스머프’, ‘아타리’, ‘크립토키티’ 등 전 세계 165개 이상의 유명 브랜드와 지식재산(IP) 파트너십을 맺고, 이용자가 직접 플랫폼 내에서 가상 재화인 샌드(SAND)를 통해 마치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된 완성도 높은 메타버스 서비스다.
업랜드는 실재 지도 기반의 건물과 교통시설 등을 가상현실에서 구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게임이다. 소유한 부동산을 활용해 임대료, 교통비를 받아 재투자하거나 NFT를 통해 가치를 상승시키는 등 리얼한 부동산 경제 시스템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현재 거래 가능 지역이 미국 내 일부 도시만 오픈된 점을 감안했을 때, 향후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도시의 맵 확장에 따른 더욱 높은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다.
이에 앞서 컴투스는 더 샌드박스의 모기업인 ‘애니모카 브랜즈’에도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NFT 사업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캔디 디지털’에도 투자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컴투스 측은 "최근 게임을 비롯해 밸류체인 상의 모든 콘텐츠를 메타버스를 통해 새롭게 제공하고, 이를 이용자가 직접 NFT를 활용해 자신만의 IP와 재화로 재창조할 수 있는 차세대 가상현실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펼쳐가고 있다"라며,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에 오른 유망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기반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컴투스 만의 독보적인 메타노믹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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