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자동화 플랫폼 지엔터프라이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이 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환급금 첫 조회 완료 시 아이스 아메리카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엔터프라이즈는 다음달 18일까지 비즈넵 환급을 통해 환급금을 최초로 조회하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까지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비즈넵 환급은 지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하면 신규로 발생하는 2023년도 귀속분 포함 5개년인 2019~2023년도에 대한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실신고 확인 대상 사업자의 경우 오는 30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한 후 2023년도 발생 환급금 포함 5개년에 대한 경정청구가 가능하다.
이용법은 간단하다. 비즈넵 환급 서비스에 들어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의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이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신청한 고객은 약 두 달 이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비즈넵 환급 관계자는 “특허받은 세무 전문 기술로 환급 가능성이 높은 환급 세액을 우선 진단하고 환급 신청 시 제휴 회계법인의 경정청구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환급 조건을 결정, 신속하고 정확한 환급 신고를 책임진다”며 “경정청구는 세제 혜택의 미적용 등으로 원래 내야 할 세금보다도 많이 납부한 경우 이를 돌려줄 것을 관할 세무서장에게 요청하는 제도로, 사업자라면 누구나 비즈넵 환급 서비스를 통해 환급금에 대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비즈넵 환급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국세청 홈택스 환급 신청 진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별도 저장하지 않고 신청서 전달 이후 즉시 파기되어 개인정보 수집 우려도 없다. 또한 비즈넵 환급 서비스 내 모든 데이터는 산업 표준 AES-256 암호화, TLS 1.2로 모든 트래픽을 암호화해 안전하게 관리된다. 특히, 비즈넵의 암호화 알고리즘(AES-256)은 미국 국가안보국에서 1급 비밀 관리를 위해 승인된 강력한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