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에디터, AI와 동시편집 기능 강화… ‘GS인증’ 1등급 획득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는 자사의 '사이냅 에디터 3.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성능과 안정성 등 TTA의 엄격한 평가와 심사과정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되며, 공공기관 우선 구매대상으로 분류된다.

'사이냅 에디터'는 이미 2019년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몰에 등록된 바 있다. 이번 GS인증은 올해 초 '사이냅 에디터 3.0'으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후 재취득한 것이다.

사이냅 측은 “에디터는 20여 년간 축적된 디지털 문서 처리 노하우와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혁신적인 Non Active X 방식의 HTML5 기반 웹 에디터”라며 “MS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래아한글, 오픈오피스(ODT) 문서에 대한 문서임포트 기능을 통해 기존 웹에디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복사 및 붙여넣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탁월한 웹 문서 저작 및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이냅 에디터는 엑셀 함수, 도형 삽입 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기능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있어, 공공기관 대민서비스에 활용되는 웹 콘텐츠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적용 사이트의 유지보수 및 확장성 또한 쉽게 지원한다.

​​​​​​​

특히 이번에 인증을 취득한 '사이냅 에디터 3.0'에서는 AI 기반 신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공동편집 기능과, AI OCR로 이미지 내 텍스트나 표를 웹 콘텐츠로 쉽게 변환하거나, 생성형 AI를 연동하여 단 몇 초 만에 원하는 다양한 웹 콘텐츠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의 기능이다. 이를 통해 업무를 대폭 간소화하고 데이터 취합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사이냅 측의 설명이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 강화 측면에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사이냅 에디터 3.0의 새롭고 차별화된 기능 또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이냅 에디터의 가격 및 자세한 지원사항은 관련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온디바이스 AI 스타트업 노타, ATS와 협력… 중동 교통 인프라 시장 본격 진출

온디바이스 AI 전문 기업 노타는 아랍에미리트 교통 인프라 기업 ‘ATS(Alliance Traffic System)’와의 협력을 공식화하며,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경희대, 차세대 원전 융합대학원 성과발표회 개최

경희대학교는 14일 노보텔엠베서더 수원에서 차세대원전 기반 탄소중립 융합대학원 2차년도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원전 기반 탄소중립 융합대학원은 차세대 원전 기반의...

딥엘, 음성 번역 솔루션 ‘딥엘 보이스’ 출시…언어 AI 시장판도 바뀌나?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은 자사 첫 음성 번역 솔루션 ‘딥엘 보이스(DeepL Voice)’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보이스 포...

당신의 인체디지털트윈으로 최적의 암치료법 쪽집게처럼

의사가 당신에게 암이 있고 즉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상상해 보자. 의사는 최소한 두 가지 치료 방식을 제시하고 하나를 선택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