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라쿠텐 애드버타이징, 제휴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글로벌 제휴 마케팅 네트워크 ‘라쿠텐 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과 공동으로 “제휴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샵백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오는 19일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기업의 마케터 및 이커머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휴 마케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CPS(Cost Per Sale, 판매 기반의 과금 형태) 광고 모델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샵백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략, 오픈마켓부터 여행, 패션, 디지털 카테고리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매출 증가 및 KPI 달성에 기여하는 제휴 마케팅 성공 사례와 글로벌 로드맵을 공유할 계획이다. ‘라쿠텐 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은 한국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휴 마케팅이 도달과 구매 전환에 필수적인 전략인 이유를 소개한다.

샵백코리아 측은 “이번 세미나는 국내 소비자 및 마켓 트렌드에 적합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물론, 오픈마켓, 여행, 건강, 패션 등 파트너사들의 KPI 달성을 위한 성과 중심의 제휴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세미나 참석자들은 CPS 모델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투자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제휴 마케팅 파트너십에 대한 실제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것은 물론, 업계 마케터/이커머스 담당자간 네트워킹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라쿠텐 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수석 부사장(SVP) 스튜어트 맥레넌 (Stuart McLennan)은 "한국은 ‘라쿠텐 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전략적 파트너인 샵백과 함께 첫 번째 제휴 마케팅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의 마케터들에게 실용적인 제휴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샵백코리아는 미래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벤더들과 협업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최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불확실성의 마케팅 시대를 살고 있는 국내 마케터들에게 최적의 제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지난해 말 100만건을 돌파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카카오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

[인터뷰] 김만희 조이웍스 마케팅 본부장 “디지털 시대에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비결, 알려드릴까요?”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더불어 편안함과 안정감에 초점을 맞춘 호카 브랜드는 이른바 ‘두껍지만 가벼운 러닝화’로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난 2020년부터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십년의 역사를 지닌 다른 스포츠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호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에서 ‘디지털 시대,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김만희 조이웍스 마케팅 본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에어브릿지, ‘지스타 2024’ 참여…커피챗 라운지, 애프터파티 등 네트워킹 행사 진행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지스타 2024’에 참여해 커피챗 라운지, 애프터 파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