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2, 특수 블록 효과·연출 대대적 개편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특수 블록 조합 기능과 연출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퍼즐 플레이를 진행하며 개수 또는 종류 등 특정 조건으로 블록을 맞추면 생성되는 특수 블록은 다양한 모습으로 폭발과 기능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퍼즐 플레이의 변수로 활용되는 특수 블록은 만드는 재미와 함께 전략적인 사용을 위한 두뇌 플레이의 재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팡2’는 특수 블록 중 조합 조건에 따라 무작위 기능을 제공했던 랜덤팡 등 특수 블록 조합 6가지를 개편해 선보인다. 동일한 블록을 세로 또는 가로로 5개 이상 정렬하면 생성되는 랜덤팡 경우 이번 개편에서 다른 랜덤팡과 결합하면, 화면에 있는 모든 블록을 타격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특히 게임 화면 전체가 흔들리며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는 랜덤팡의 시각 효과는 화려한 볼거리로 역대 최강의 블록 효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랜덤팡과 직선팡을 비롯해 직선팡과 원형팡 등 다양한 특수 블록의 결합에 따른 연출 효과 역시 퍼즐 플레이의 속도감과 손맛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윤덕용 팀장은 "일반 블록만 제거하던 랜덤팡 조합이 퍼즐판 전체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기능으로 강화되며 다양한 특수 블록들도 연출이 개편된 이번 업데이트가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 재미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특수 블록 개선 외에 263번째 에피소드 5241부터 5260까지 20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11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이벤트형 미니게임 '애니의 낚시왕'을 진행한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

유튜브, 4,600만 사용자로 국내 모바일 앱 1위…AI·가상화폐 앱 급성장

유튜브가 2024년 하반기 국내 최다 이용 모바일 앱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위를 보면 카카오톡(4,539만 명), 네이버(4,341만 명), 크롬(3,741만 명), 구글(3,682만 명)이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쿠팡(3천160만명), 네이버지도(2천626만명), 삼성인터넷(2천268만명), 인스타그램(2천262만명), 배달의민족(2천166만명) 등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