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히어’ 크리에이터 및 셀럽과 소통할 수 있는 소통 구독 서비스 주목

셀럽히어는 국내 크리에이터 및 유명 셀럽과 소통할 수 있는 소통 구독 서비스 출시 2개월 만에 앱스토어 인기 차트 10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셀럽히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및 유명 셀럽과의 소통을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수많은 팬들이 있는 크리에이터 및 셀럽은 셀럽히어에서 자신만의 전용 소통 채널을 개설해 안전하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팬들은 셀럽히어를 통해 온라인에서만 보던 크리에이터 및 유명 셀럽을 쉽고 간편하게 구독해서 메신저를 이용하듯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

셀럽히어 측은 “국내 최초로 라이브 소통 채널 및 프라이빗 소통 채널 등 다른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소통 방식들을 제공하며 셀럽과 팬들에게 소통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차별화된 과금 방식을 통해 서비스 출시 후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올해 안에 BEP를 맞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럽히어는 크리에이터와 셀럽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SaaS 서비스로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수익을 만들지 못하고 있거나 조회수 및 광고 등의 수익으로만 한정된 크리에이터와 셀럽들에게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최진혁 셀럽히어 팀장은 “팬들과의 소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리에이터 및 셀럽들에게 최적화된 소통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크리에이터와 셀럽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에게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헬로유니콘, 스타트업 대상 연말정산 이벤트 진행 중... 3일만에 732개사 참여

스타트업 연구 행정 백오피스 서비스 기업 헬로유니콘은 ‘2024 스타트업 연말 정산 이벤트’ 3일 만에 732개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 '2025년 핀테크 트렌드: 핀테크의 미래를 그리다' 세미나 성료

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핀테크 트렌드: 핀테크의 비래를 그리다’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핀테크랩에서 개최된 이번...

어드벤처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 씨엔티테크로부터 SAFE 방식 추가 투자 유치

어드벤처 여행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립소다는 씨엔티테크로부터 SAFE 방식으로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SAFE 투자란 현재 기업 가치를 확정하지 않고,...

[인터뷰] 백명현 스테이지랩스 대표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양방향 라이브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백명현 대표가 창업한 스테이지랩스는 K-팝 디지털 포토카드 플랫폼 ‘tin(틴)’을 비롯해 CJ ENM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탄생한 글로벌 K-팝 컬쳐 플랫폼 ‘엠넷플러스’, 최근 론칭한 ‘링크(liNC)라는 삼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확보한 글로벌 이용자 수가 무려 1200만명에 이른다. 특히 자체 개발 플랫폼 ‘링크(LiNC)의 경우 이용자의 84%, 누적 매출의 95%가 글로벌에서 발생하는 상황이다. 갖 론칭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놀라운 지표가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