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하 재단)은 소셜벤처기업의 복합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 스케일업을 지원하고자 ‘K-소셜벤처 페스타 2023’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음달 28일,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기술보증기금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재단 측은 “‘K-소셜벤처 페스타 2023’의 본행사로 개최될 「소셜벤처 IR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사업 성과 및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소셜벤처기업을 선발해 포상 및 시상, 투자 유치 및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창업 7년 이내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소셜벤처기업이 신청할 수 있으며, 2021-23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에 육성기업으로 참여했던 이력을 보유한 기업과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소셜벤처로 판별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오는 17일까지 모집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6개 사만이 IR 콘테스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선발된 소셜벤처기업 6개사는 투자자 또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1:1 IR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기업에는 총 상금 2천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상,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IR 콘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 내 게재된 모집공고문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