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브랜딩 솔루션을 운영하는 타이디비(Tidy-B)는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법인 설립한 스타트업 타이디비는 브랜드 담당자나 외부 전문가 없이 창업가 스스로 기업의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디비는 AI 기술을 활용한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이를 활용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 수립 ▲로고, 컬러, 폰트 등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자동화 ▲브랜드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다.
타이디비 측은 “브랜드나 마케팅 업무를 위해 별도의 담당자를 채용할 수 없는 스타트업 기업들도 브랜드 자산을 일관되게 관리하고 마케팅 콘텐츠를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적은 인원으로 한정된 리소스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웹사이트(Tidy-B.com)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인 타이디비는 오는 6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장종화 타이디비 대표는 “타이디비는 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자산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창업자가 제품 개발 등 사업 본연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브랜딩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경희 소풍벤처스 파트너는 “타이디비는 사업 초기부터 브랜드 자산을 관리할 수 있고 브랜딩이나 마케팅 업무 담당자를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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