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가 주목한 AI 브랜딩 솔루션 스타트업 ‘타이디비’

인공지능(AI) 브랜딩 솔루션을 운영하는 타이디비(Tidy-B)는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법인 설립한 스타트업 타이디비는 브랜드 담당자나 외부 전문가 없이 창업가 스스로 기업의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디비는 AI 기술을 활용한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이를 활용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 수립 ▲로고, 컬러, 폰트 등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자동화 ▲브랜드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다.

타이디비 측은 “브랜드나 마케팅 업무를 위해 별도의 담당자를 채용할 수 없는 스타트업 기업들도 브랜드 자산을 일관되게 관리하고 마케팅 콘텐츠를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적은 인원으로 한정된 리소스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웹사이트(Tidy-B.com)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인 타이디비는 오는 6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장종화 타이디비 대표는 “타이디비는 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자산 운영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창업자가 제품 개발 등 사업 본연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브랜딩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경희 소풍벤처스 파트너는 “타이디비는 사업 초기부터 브랜드 자산을 관리할 수 있고 브랜딩이나 마케팅 업무 담당자를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