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리에이아이, AI 마켓 리서치 서비스 ‘AILookUp’에 나스닥 종목 추가

인공지능(AI) 전문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시장 조사에 필요한 자료 검색과 분석을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는 ‘AILookUp’ 서비스에 신규로 나스닥 종목을 추가했다.

인공지능(AI) 전문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시장 조사에 필요한 자료 검색과 분석을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는 ‘AILookUp’ 서비스에 신규로 나스닥 종목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소프트리에이아이에 따르면 AILookUp은 국내⠂외 상장기업에 대한 자유로운 형식의 질문에 공시 보고서의 본문 및 주석을 참고한 ▲ 검색 결과 정리 ▲ 분석 의견 제시 ▲ 맞춤형 재무 지표 계산 등을 제공한다. 시장 인사이트를 수집하고 업계 동향을 추적하며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동향을 예측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터, 비즈니스 전략가, 또는 금융 분야의 전문가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다.

소프트리에이아이는 구글, 네이버 등에서 AI 연구 경력을 보유한 개발진으로 구성됐다. 매년 국제 AI 학회에 논문을 출판 중이며, 지난 12월에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박성준 소프트리에이아이 대표는 "누구나 편하게 AILookUp을 활용해 국내 상장 기업은 물론 해외 나스닥 상장기업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 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국내⠂외 상장기업의 동향을 뉴스, IR자료까지 포괄적으로 포함하여 최신동향을 정리하여 생성하는 등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화된 기업 정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순영 AI 미래포럼 공동의장 “2025년은 AI 대전환 시기",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인 인간과 AI 시스템을 붙여놨더니 잘하는 AI와 잘하는 인간보다 못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결국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내부 직원의 업스케일링(최신기술 교육)과 리스케일링(기존 전문가 대상 교육)을 챙겨야 한다는 거예요. AI 시대의 인재는 어느 한 가지를 잘 하는 사람은 아니죠. 특정 단위의 업무는 모두 AI로 대체될 테니까요. 그 보다는 환경과 조직을 폭넓게 이해하고 AI를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죠. 앞으로는 협력, 소통과 같은 소프트 스킬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될 겁니다. 또 AI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에게는 사용성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어요.”

‘서울핀테크 더 퓨처 데모데이’ 현장, 핀테크 기술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이날 데모데이는 그 중 서면 평가를 거쳐 선정된 5개 팀의 IR 피칭이 진행됐다. 빅테크플러스 함배일 대표의 발표로 시작된 이날 피칭을 평가한 것은 신한퓨처스랩, NH투자증권,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캡스톤파트너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마젤린기술투자를 비롯한 15개 핀테크 펀드 운용 투자사 심사역들이었다.

위플로, 2년 연속 CES 참가…”AI 드론 점검 솔루션 최초 공개”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에 2년...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태윤 호미AI 대표 “생성형 AI 한계 넘어서 정밀한 콘텐츠 구현이 가능한 AI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의 창업가 플랫폼 ‘마루360’에서 만난 김태윤 호미AI 대표는 자사의 연구를 "브릿지 디퓨전 이론의 첫 실용적인 적용 사례”라며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도 그럴 것이 창업 3개월 만인 지난 10월 호미AI의 기술은 그 독창성을 인정 받아 국제적인 컴퓨터 비전 학회인 ‘ECCV ‘24’에 발표됐고, 과기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