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앤데이터, MBTI AI 프로필로 MZ 취향 저격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전문 포토그래퍼를 대체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는 스위트앤데이터는 ‘MBTI AI 프로필’로  MZ 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MBTI는 심리유형론을 바탕으로 briggs와 Myers가 보다 쉽고 일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자기보고식 16가지 성격유형지표(네이버 어학 사전)로 화제가 됐다. 현재도 현대카드, 파파존스 등 기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만큼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위트앤데이터의 MBTI 프로필은 각 성향을 기준 삼아 4가지 컬러팩으로 출시되었으며, PURPLE(INTJ, INTP, ENTJ, ENTP), GREEN(INFJ, INFP, ENFP, ENFJ), CYAN(ISFJ, ISTJ, ESFJ, ESTJ), YELLOW(ISTP, ISFP, ESTP, ESFP)으로 구분된다. 자사 어플리케이션인 ‘스미츠(Smitz)’ 메인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스미츠는 앞서 크리스마스, 스노우, 퀸카드 등 독보적인 콘셉트의 프로필을 선보인 바 있다. 2~3주에 새로운 프로필 콘셉트를 출시한다고 알려져있어 벌써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관련 스위트앤데이터 관계자는 “오롯이 자신만의 것인 커스터마이징에 열광하는 MZ세대 심리를 기반으로 본인의 성향을 잘 나타낼 수 있으며, 자신의 모습도 담을 수 있는 MBTI를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을 이용해 현실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흥미를 끄는 요소로 재미까지 다 잡도록 최선을 다하는 팀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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