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커피체인점 스타벅스가 자사의 NFT 커뮤니티와 웹 3.0 서비스인 '오딧세이'(Odyssey)를 베타 테스터들에게 오픈하며 블록체인에 대한 서비스 확대를 발표했다.
오딧세이는 기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에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회원들에게 커피와 스타벅스의 역사에 대해 교육하기 위한 인터랙티브 게임과 비디오를 제공하고 일부 여행은 특정 제품을 구매하여 완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는 과제를 완료한 경우 포인트를 지급한다.
회원들은 500점 안팎의 포인트를 쌓으면 특별한 경험을 주는 커피 테마 NFT인 스탬프(Stamps)를 얻어 3단계로 나눠진 특별 체험을 할 수 있다. 회원들이 더 많은 포인트와 NFT를 획득함에 따라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스타벅스 하치엔다 알샤시아 커피 농장 특별 여행 초대 등 실제 경험을 열 수 있게 된다. 스타벅스는 2023년에 Odyssey NFT 마켓플레이스를 서비스할 예정으로 회원들은 NFT를 사고 팔 수 있다.
베타 테스트 참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스타벅스 오디세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대기자 명단에 등록할 수 있다. 다만 현재는 미국 회원만 가입할 수 있어 국내 회원은 아직 가입할 수 없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