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NFT 활용한 '오디세이' 서비스로 웹3 시장 노크

스타벅스가 웹3 체험 서비스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 프로그램 출시를 알렸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회원들에게 웹3(Web3) 체험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 프로그램을 12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했다.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대체불가토큰(NFT)를 활용한 회원 대상 커피 체험 서비스다. 스타벅스 커피 구매나 매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면서 폴리곤(MATIC) 기반으로 발행된 디지털 NFT 스탬프를 모으거나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브랜드를 활용한 NFT 사업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회원제 대상 서비스인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각종 커피나 스타벅스에 대한 퀴즈를 제공하거나 도전 프로그렘을 제공, 이를 달성했을 때 NFT로 만들어진 한정판 디지털 스탬프를 제공한다. 한정판 디지털 스탬프는 회원 참여로 이뤄지는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팔거나 교환하거나 다른 스탬프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는 신용카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암호화폐를 준비할 필요는 없다.

스탬프를 모으면 각종 스타벅스 기념품으로 교환하거나 커피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체험 이벤트에 등록할 수 있다. 각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12일 공개 직후 사전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정식 서비스는 연내 제공할 계획이다.

브래디 브루어 스타벅스 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웹3 시장에서 스타벅스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방식"이라면서 "웹3 기술을 활용해 스타벅스 회원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오디세이 프로그램은 지분증명(PoS) 기반 폴리곤 블록체인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이날 폴리곤은 전일 대비 4.3% 상승한 0.92달러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