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의료 특화형 3D 프린터 출시… ‘디지털 해부학 솔루션 적용’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비용 효율적이고 정확한 해부학 모델을 생산하는 의료 특화형3D 프린터 ‘J5 DAP (J5™ Digital Anatomy™ 3D Printer)’를 출시한다.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비용 효율적이고 정확한 해부학 모델을 생산하는 의료 특화형3D 프린터 ‘J5 DAP (J5™ Digital Anatomy™ 3D Printer)’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트라타시스 측은 “의료진, 직원, 환자 간의 의사소통 개선에도 기여하며, 3D프린터를 이용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교육도구를 제작할 수 있어 해부학 교육에도 효과적”이라며 “정밀하고 반복가능한 해부학 모델을 생성하기 때문에 의료기기 개발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최소화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트라타시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J5 디지털 아나토미 3D 프린터는 실제와 같은 환자 맞춤형 해부학 모델을 생성해 수술 전 수술 계획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수술실 사용시간과 관련 비용을 절감하도록 돕는다.

또한 실제 인체 조직, 골격 구조 및 혈관계의 동작과 반응을 모방한 모델 제작을 구현한다. 구현된 모델은 지원되는 이미징을 통해 실제와 같은 방사선 불투과성을 가지는 것은 물론, 봉합, 절개, 나사 삽입과 같은 시술에 사실적인 햅틱 피드백을 제공한다. 콤팩트하고 접근성이 뛰어나 사용하기 쉽고 사무실 친화적으로 설계돼 공간 제약이 적어 총 소유 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이 낮다는 장점도 있다.

에레즈 벤 즈비(Erez Ben Zvi) 스트라타시스 메디컬 부사장은 "우리는 35년 넘게 3D프린팅 분야를 개척해오며 속도, 혁신, 성능 및 맞춤화를 통해 미래를 개척하고 혁신을 주도해왔다"며 "이번에 출시된 J5 디지털 아나토미 프린터는 사용자 및 시설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고급 해부학 모델링을 보다 광범위한 의료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는 26일(한국시간) 글로벌 적층제조 전시회 ‘RAPID+TCT’에서 J5 디지털 아나토미 공식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자사 부스에서 제품을 공개한다. J5 디지털 아나토미 프린터와 스트라타시스의 의료 솔루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 현장’…데이터, AI,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찾는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은?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를 위한 컨퍼런스, 올해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라는 타이틀로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디디쌤-모두싸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시너지 기대

하이브리드 교육 서비스 분야 전문 기업 디디쌤(DIDISAM)과 전자계약 제공 업체 모두싸인(modusign)은 양사 서비스 통합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오아시스마켓, 부자재 줄인 ‘프리미엄 포장’ 이용률 80% 돌파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을 선택한 주문 건이 전체 주문 건의 80%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프리미엄...

카카오, 타임지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선도기업’ 선정

카카오는 ‘미국 주간지 타임’과 데이터 기업 ‘스태티스타’로부터 ‘2024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선도기업 (World's Most Sustainable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