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Stibee)에서 ‘프로 요금제'를 출시하며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
11일 공개된 기능은 ‘콘텐츠 A/B 테스트',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기간별 통계'로 전문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싶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스티비를 이용하는 마케터들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이 가능하고,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이메일 캠페인 전략을 찾을 수 있다. 새로운 기능 3가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콘텐츠 A/B 테스트’, 효과적인 이메일 메시지 발견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하는 A/B 테스트는 ‘이메일 제목’, ‘발신자 이름', ‘발송 스케줄' 항목 외에도 ‘콘텐츠'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마케터들은 이메일 본문을 다르게 만들어 발송하여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다.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고객 세분화, 정확한 메시지 전달
세그먼트 기능 또한 강화했다. 구독자 정보에 따라 자동 분류했던 기능을, 구독자 활동을 기반으로도 분류하도록 발전시켰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고객 그룹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타겟팅을 더욱 정교화할 수 있다.
‘기간별 통계’,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기간별 통계 기능은 데이터 기반으로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개별 이메일'의 성과뿐만 아니라 전체 이메일에 대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시계열 차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거시적으로 살펴보고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스티비 임호열 대표는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 브랜드에게 스티비가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이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비는 ‘프로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한 주요 기능들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11일부터 <프로 요금제 무료 체험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티비 고객이라면 14일간 무료로 이번에 출시된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티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