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9개월간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4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푼라디오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은 2021년 대비 230억원 이상 증가했다. 앱 내 결제 금액이 매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일본의 고소득 DJ(이하 디제이) 숫자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스푼라디오 측은 분석했다.
스푼라디오는 “작년까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하는 전략에서 올해는 투자유치 없이 이익을 내는 전략으로 방향을 전환했다”며 “이후 서비스 본질에 대한 개선, 수익을 창출하는 디제이 성장에 집중하며 이번 성과를 만들어 냈다”고 설명했다.
스푼라디오의 이번 실적 상승의 주 요인은 ‘고소득 디제이 확보’다.
실제로 지난 해 대비 올해 고소득 디제이 수는 작년 동기간 대비 840명에서 1030명으로 20%이상 증가했으며 이 과정에서 디제이의 만족도를 높이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해 비용의 효율화를 실현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가능성이 높은 일본을 집중했다. 그 결과 전체 이용자의 절반가량이 일본 이용자이며 전체 결제금액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일본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는 “이번 성과는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을 우선시 했던 과거의 이른바 적자 성장 전략을 탈피하고 영업이익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증명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제이와 스푼라디오가 동반성장하며 컨텐츠의 질을 올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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