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랩의 행사·커뮤니티 전용 SNS ‘우모’,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3000명 이상 사용

MICE 산업의 디지털 전환(DX) 꾀하는 스플랩은 지난 ‘넥스트라이즈 2024(NextRise 2024, Seoul)’에서 행사·커뮤니티 전용 SNS ‘우모(Umoh)’를 제공, 약 3,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행사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6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한국무역협회와 KDB산업은행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로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13일부터 이틀간 역대 최대 규모인 총 500여 개의 국내외 스타트업이 부스 전시를 통해 혁신 기술을 선보였으며, 약 2만 5,000명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스플랩은 자사 서비스인 ‘우모’를 통해 박람회 방문객 중 스타트업 종사자·글로벌 벤처캐피털·바이어 등에게 양질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했다.   

스플랩에 따르면 우모는 B2B·B2C 행사와 커뮤니티 참가자 누구나 그들만의 SNS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SaaS다. 행사 참가자들끼리 자유로운 소통으로 실질적인 사업 기회를 창출하며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이메일을 통해 손쉽게 우모에 가입할 수 있다.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 AI 기반의 자동 프로필을 생성하고, 원하는 이들에게 채팅·미팅을 신청한다. 행사 운영자는 참가 신청 접수와 같은 행사 운영과 추후 성과 분석까지 가능하다.

넥스트라이즈를 위해 만들어진 우모 커뮤니티에는 총 4550여 명이 방문했으며, 이 중 3021명(66.3%)이 직접 프로필을 등록해 자신을 알리고 다른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시도했다. 이들이 현재까지 우모 커뮤니티에서 네트워킹을 위해 생성한 채팅방은 총 1500개에 달한다.

스플랩은 지난 6월 25일 개최된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 2024’에도 파트너사로 참여해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벤처캐피털은 스타트업과의 투자 유치를 위한 미팅 제안을 우모를 통해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생성된 채팅방과 미팅은 행사 참가자 수보다 각 1.7배, 2.2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모는 지난달 11일부터 개최된 세계 최대 HR 콘퍼런스 ‘2024 ATD 코리아 서밋(ATD Korea Summit)’에도 제공했됐다. ATD 코리아 서밋 우모 커뮤니티에 프로필을 등록한 이들은 약 802명으로 실제 행사 사전 참가 신청자 수를 초과 달성했고, 행사장에서 연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스플랩은 지난달 31일 열린 AB180 주최 국내 최대 마케팅 콘퍼런스 ‘모던 그로스 스택(Modern Growth Stack) 2024’에도 우모를 서비스해 행사의 활성화를 도왔다.

선민승 스플랩 CEO는 “우모를 통해 약 2만 5,000명이 방문한 넥스트라이즈의 넓은 행사 현장에서 물리적인 도달 범위를 뛰어넘는 효율적인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이어갈 것이며, 예정된 이벤트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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