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티, 넬슨홀 보고서에서 AI 테스트 및 품질 공학 전반 역량 부문 리더로 선정

시그니티 테크놀로지스(Cigniti Technologies)가 2020년도 ‘넬슨홀 벤더 평가 및 평가 도구(NelsonHall Vendor Evaluation & Assessment Tool, 약칭 NEAT)’ 차트에서 AI 테스트, 연속 테스트, 품질 공학 전반 역량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이 조사는 벤더의 ‘즉각적인 이익을 제공하는 역량’과 ‘고객의 미래 요구를 충족시킬 역량’을 평가해 △리더(Leader) △하이 어치버(High Achiever·고도 성취기업) △이노베이터(Innovator·혁신기업) △메이저 플레이어(Major Player·주요 주자) 등 4개 카테고리로 벤더를 분류한다. ‘리더’는 경쟁 업체에 비해 즉각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고 경쟁 업체에 비해 고객의 미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역량이 우수한 벤더다.

이에 대해 스리칸트 차킬람(Srikanth Chkkilam) 시그니티 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CEO)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양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AI 기반 시스템을 채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시그니티는 AI를 활용한 테스트를 제공하고 AI 기반 시스템도 테스트한다”며 “연속 테스트(CT), 애자일(Agile), 데브옵스(DevOps)를 위한 시그니티의 AI 중심 품질 공학 접근 방식은 기업이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차킬람 CEO는 “시그니티는 IP와 블루스완(BlueSwan™)에 상당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그 역량을 강화해 AI 주도 테스트 데이터 관리, 테스트 환경 관리, 보안 엔지니어링과 같은 새로운 IP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AI 기반 분석 사용 사례와 함께 베리타(Verita)와 벨로시타(Velocita)를 풍부화해 기업 고객이 전사적 테스트 자동화 이니셔티브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략적 소싱 매니저는 NEAT를 통해 다양한 기준과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벤더의 역량을 평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담당자가 AI 테스트, 연속 테스트, UX 테스트 등에 중점을 두고 전반적 실적이 우수한 벤더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대해 도미니크 라비아르(Dominique Raviart) 넬슨홀 IT 서비스 부문 이사는 “시그니티는 연속 테스트와 기능 자동화 관련 역량을 확대해 왔다”며 “시그니티는 연속 테스트와 애자일 프로젝트의 맥락에서 자동화를 QA로 확대하기 위한 체계적인 IP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또한 시그니티는 AI 사용 사례 범위를 빠르게 확대했다”며 “시그니티는 보안 테스트를 겨냥해 비기능적인 AI 사용 사례에 투자한 몇 안 되는 벤더”라고 설명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