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운영사 워케이션에 투자

동남권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는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운영하는 워케이션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라디트’의 텐트 라인업 확장 및 캠퍼들의 텐트 A/S 고민을 해결해줄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워케이션은 10년 이상의 캠핑 경력을 지닌 캠핑 전문가들이 만든 아웃도어 스타트업이다.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필두로, 다양한 목적에 맞는 텐트 개발, 캠핑 용품 및 의류, 커머스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까지 아웃도어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추후 워케이션은 텐트 제조 시설을 인수하여 원가 절감, 운영 효율 제고 및 다양한 텐트 개발를 통해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텐트 A/S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워케이션은 아웃도어 시장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이 가지는 가치를 브랜드화 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민식 워케이션 대표는 “모든 아웃도어 활동을 워케이션을 통해서 시작하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아웃도어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로 인해 워케이션의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며,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 발간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19일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2021년부터 1월부터 2024년 9월까지 619개 스타트업의...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