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라, 실시간 소통(RTE) AI 기술, 패널 토크 이벤트 개최

OpenAI의 리얼타임 API 공식 파트너사인 아고라(Agora)는 실시간 대화형 AI 솔루션에 적용된 실시간 소통(RTE, Real-Time Engagement) 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 역삼역 부근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고라의 토니 왕(Tony Wang) 공동대표를 비롯해 AI 스타트업인 액션파워, 클레온, 메타캠프 대표들이 참여해 RTE 기술의 적용 사례와 실시간 소통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세션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오픈 네트워킹과 함께 실시간 대화형 AI 솔루션 데모 체험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고라 측은 “실시간 소통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AI 솔루션의 실무적인 적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나우로보틱스, '2024 로보월드' 전시회 참가

나우로보틱스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고 참가하는 전시회에 나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이 담긴 모든 로봇 라인업을...

진화하는 로봇•전기차가 그려가는 미래는?

‘2024 로보월드’는 크게 세 파트로 나눠 진행 중이다. 우선 ‘국제로봇산업대전’으로 알려진 전시회다. 경진대회로는 국제로봇콘테스트와 R-비즈 챌린지가 있다. 23일부터 양일간 진행된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도 주목도가 남달랐다.

나사 아르테미스2 내년 발사 계획 또 미뤄지나···2개 난제는

지난 1월 나사는 당초 올해 11월이었던 아르테미스2 로켓 발사 일정을 1년 후인 내년 9월, 아르테미스 3은 2026년 9월로 각각 1년씩 연기해 발사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1년이나 연장된 이 계획조차 일정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전망이 나왔다.

달파, ’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 선정

기업 맞춤형 AI 스타트업, 이른바 ‘AI 다이소’를 표방하는 달파는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 20개 업체를 발굴하는 ‘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KP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