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 1인 마케터 위한 마케팅 대시보드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 출시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1인 마케터의 성공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 운영과 효율적인 리포팅을 위한 마케팅 대시보드 서비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Adriel Lite Plan)’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드리엘 측은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은 아드리엘에서 운영중인 ‘애드옵스(AdOps)’의 대시보드 솔루션에서 핵심 기능만을 뽑아 가격 부담을 낮춘 실속형 서비스”라며 “애드옵스 대시보드 솔루션은 구글·네이버·카카오 등 여러 매체에 분산되어 집행되는 광고들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하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드리엘은 “데이터 취합 및 가공, 보고서 작성 등 수작업으로 해야 했던 단순 반복 업무를 업계 최초로 자동화해 한데 모아 보여줌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며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투자 대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하면서 성공적인 광고 집행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을 사용하면 최대 5개 채널의 광고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연동해, 주요 광고 성과 지표를 선택해 정제된 형태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매체별·소재별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 및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분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 성과 보고서가 자동으로 추출되는 것도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이는 것은 물론 광고 온오프(On-Off), 예산 수정 등 기본적인 광고 운영 업무도 대시보드 내에서 가능하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은 애드옵스 대시보드 솔루션의 상위 플랜인 ‘아드리엘 팀 플랜’ 대비 75% 이상 저렴하며 아드리엘 공식 홈페이지(https://www.adriel.com/ko/solution/lite)에서 2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마케팅의 모든 과정을 혼자 소화해 내야 하기 때문에 업무량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가 큰 1인 마케터들이 많다”며 “아드리엘 대시보드 라이트 플랜은 더욱 중요하고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서포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인터뷰] 김충섭 퍼플아이오 CTO “마케터의 시간을 돌려주는 ‘AI 기반 온사이트 마케팅 SaaS 서비스’를 아세요?”

코드앤버터의 개발을 주도한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는 지금은 개발자들이 일반적으로 쓰는 기술인 ‘도커’를 처음 한국에 소개한 사람이다. 개발 관련 블로그는 물론 팟캐스트, 유튜브 활동을 통해 기술로 세상의 문제 해결을 고민해 온 김 CTO는 코드앤버터를 ‘그로스 플랫폼’이라고 이야기한다. 고객들의 고충과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이라는 의미다. 그리고 그 가치는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코드앤버터의 영역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