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1인 마케터의 성공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 운영과 효율적인 리포팅을 위한 마케팅 대시보드 서비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Adriel Lite Plan)’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드리엘 측은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은 아드리엘에서 운영중인 ‘애드옵스(AdOps)’의 대시보드 솔루션에서 핵심 기능만을 뽑아 가격 부담을 낮춘 실속형 서비스”라며 “애드옵스 대시보드 솔루션은 구글·네이버·카카오 등 여러 매체에 분산되어 집행되는 광고들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하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드리엘은 “데이터 취합 및 가공, 보고서 작성 등 수작업으로 해야 했던 단순 반복 업무를 업계 최초로 자동화해 한데 모아 보여줌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며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투자 대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하면서 성공적인 광고 집행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을 사용하면 최대 5개 채널의 광고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연동해, 주요 광고 성과 지표를 선택해 정제된 형태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매체별·소재별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 및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분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 성과 보고서가 자동으로 추출되는 것도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이는 것은 물론 광고 온오프(On-Off), 예산 수정 등 기본적인 광고 운영 업무도 대시보드 내에서 가능하다.
아드리엘 라이트 플랜은 애드옵스 대시보드 솔루션의 상위 플랜인 ‘아드리엘 팀 플랜’ 대비 75% 이상 저렴하며 아드리엘 공식 홈페이지(https://www.adriel.com/ko/solution/lite)에서 2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마케팅의 모든 과정을 혼자 소화해 내야 하기 때문에 업무량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가 큰 1인 마케터들이 많다”며 “아드리엘 대시보드 라이트 플랜은 더욱 중요하고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서포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