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 ‘A-Day’ 세미나에서 ‘데이터로 소통하는 기업의 미래’ 확인해 볼까?

아드리엘이 다음달 2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A-Day’ 세미나 개최한다. (이미지=아드리엘)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스타트업 마케터와 퍼포먼스 마케터 등 마케팅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A(아드리엘)-Day’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달 2일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지난 6월에 이은 2회째다.

아드리엘 측은 “모집 시작 약 일주일만에 신청자가 300명을 넘어서며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로 소통하는 기업의 미래’를 주제로, 아드리엘이 업계 최초로 디지털 마케팅 올인원 대시보드인 ‘애드옵스(AdOps)’를 운영하며 축적한 혁신 노하우와 네트워킹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드리엘 측은 ”그로스 해커, 퍼포먼스 마케터 등 마케팅 업계 종사자에게 필요한 실무 중심의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국내 마케팅 시장 저변 확대와 데이터 중심의 협업 문화 정착을 염두에 두고 기획됐다”고 덧붙였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가 ‘데이터 연결의 기술, 발견의 힘’을 주제로 흩어진 데이터의 가치를 연결하는 방법과 각 분야 리딩 기업의 마케팅 데이터 관리 사례를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여행 슈퍼앱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의 양승화 그로스실 실장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위한 환경 구축, 마케팅 조직과 데이터 조직의 협업 방법, 올바른 협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과 등을 공유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시작하기’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직장인 종합 실무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 프로덕트 마케팅그룹이 ‘요즘 일 잘하는 팀은 데이터로 소통합니다’ 시간에서 데이터 중심의 협업 문화와 400개 이상의 온라인 강의 광고 캠페인 데이터 관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마무리된다.

현장에서는 아드리엘 마케팅 컨설턴트가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상황과 KPI, 광고 예산 등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 데이터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각 세션 사이에는 다양한 분야의 현업에서 뛰고 있는 마케터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데이터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반면,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적절히 활용해 유의미한 성과를 내는 회사는 많지 않다”며 “현업에서 데이터 활용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실무자들이 직접 본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는 점이 이번 세미나의 가장 큰 의의”라고 말했다.

한편 아드리엘은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으로, 기업의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애드옵스’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피, 카이스트와 ‘초개인화 XR앱’ 공동 연구 개발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NP)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와 공동 연구로 ‘XR 명상 앱’을 개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엔피에 따르면 ‘XR 명상 앱’은...

플라이북, 2024년 독서 트렌드…2024년 회원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는 ‘한강’

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라이북은 10일 자사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2024년 독서 트렌드를 공개했다. 플라이북에 따르면 회원들은 총 200만권의...

리멤버, 누적 스카웃 제안 800만건 돌파

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실비아헬스, 인지검사 키오스크 강원도서 본격 실증

인지 건강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는 강원테크노파크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 내륙 지역 6곳에 인지검사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