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마루콜렉트’ 팝업스토어 오픈

아산나눔재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11월 4일까지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공간 ‘마루콜렉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가드닝, 여행, 환경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 기반 스타트업 세 곳과 함께 ‘Space for Us: 우리들의 작은 우주’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마루콜렉트’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는 뜻의 ‘콜렉트(Collect)’를 합친 이름으로,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이다. 재단은 이번 팝업을 통해 현대인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와 관련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가드닝 브랜드 ‘나무나무스토어’,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시민 모임 ‘지구닦는사람들’,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 ‘트립소다’로, 각 스타트업이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나만의 명함 만들기, 셀프 분갈이 체험, 여행 세미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려식물영양제, 데코스톤, 대나무칫솔 등 경품이 제공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루콜렉트 팝업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무인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는 마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은 “이번 마루콜렉트 팝업스토어는 가드닝, 환경, 여행 등의 주제를 우주 콘셉트로 풀어낸 커뮤니티 공간”이라며, “각 브랜드의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연결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앤틀러가 투자한 스타트업 ‘서울가옥’, TIPS 선정… 5억 R&D 자금 확보

주문형 철골주택 건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서울가옥(Seoul Gaok)’은 10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벤처캐피탈 앤틀러코리아 스타트업...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이제 막 시작하려는 창업가들이 알아 두면 좋을 몇 가지 팁이라면…”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10년을 생존하기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생존확율은 10% 정도다. 김 대표는 “그 중 절반 이상이 법인만 유지되는 수준의 좀비 기업”이라며 실제 생존율은 5% 내외라는 박한 진단을 내렸다. 그렇다면 그런 희박한 성공 확률 임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가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김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는 내가 어떤 사람인가라는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첫 번째 덕목으로 ‘성실성’을 꼽았다.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 중기부 팁스 선정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에크네는 10년째 팁스...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은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