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 2024’ 개최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스타트업의 임팩트 확장과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아산 비영리스타트업’의 콘퍼런스를 오는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 5일 서울 원서동 현대빌딩에서 개최되는 2024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는 '기술과 전략이 이끄는 비영리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성장 전략과 방법론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비영리스타트업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행사에는 올해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성장트랙에 선발된 8개 기관이 참가해 팀별 프로젝트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해외 지원기관 관계자와 함께 기술과 전략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비영리스타트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먼저, 콘퍼런스에서는 올해 행사 주제인 ‘기술과 전략이 이끄는 비영리 혁신’을 중심으로 해외 연사와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기술 기반의 비영리 조직을 지원하는 미국의 액셀러레이터 패스트포워드(Fast Forward)의 니콜 던 부사장, 온라인 유해 콘텐츠에 노출된 청소년에게 디지털 기술로 개입하는 미국 비영리 조직 코코(Koko)의 로버트 모리스 대표, 그리고 정성영 마켓핏랩의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비영리 조직의 혁신을 위한 기술과 전략들을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이어,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성장트랙 팀들의 프로젝트 결과를 선보이는 인사이트 토크는 1부 기술, 2부 전략이라는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올해 아산 비영리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한 ▲계단뿌셔클럽, ▲뉴웨이즈, ▲다시입다연구소, ▲두루, ▲빠띠, ▲스프링샤인, ▲온기, ▲지구를지키는소소한행동 등 8개 참가팀이 무대에 올라 지난 5개월간 수행한 프로젝트의 성과와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이후 참가팀들의 수료식과 함께, 사회혁신 생태계의 관계자들이 교류하는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한다.

2024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는 11월 5일 오후 3시부터 8시 30분까지 현대빌딩 본관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소셜섹터 관계자를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 정보는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성종 아산나눔재단 사회혁신팀 팀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팀들이 기술과 전략을 중심으로 도전하고 성장해온 발자취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라며, “비영리스타트업의 혁신과 사회혁신 생태계의 확장을 논의하는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최재호 리멤버 대표 “수익화 성공 자신감으로 사명 변경하며 제2의 도약 시작합니다”

이날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생존이냐 성장이냐를 고민하던 기로의 시간이 있었다”고 지난 시간을 돌이키며 “매분기 성장을 지속해 올 3분기 500억 매출 달성, 직원 수 600명에 달하는 기업이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육아크루’, 원스토어 정식 출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다이노즈는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육아친구 만나고 100%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전 사내벤처 출신 스타트업 에이티비랩,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한전 사내벤처로 시작한 스타트업인 에이티비랩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에이티비랩은 배터리를 보다 안전하고...

소풍벤처스, 농식품특화 스타트업의 축제 'Bridging AgriTech & DeepTech’ 데모데이 개최

임팩트 분야 전문 벤처투자사(VC) 소풍벤처스는 농식품특화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Bridging AgriTech & DeepTech’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9일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