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하 재단)은 스타트업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타트업 내에서 커리어 성장에 대한 길라잡이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스타트업 현직자와 함께 전국 5개 대학에서 ‘스타트업 커리어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의 ‘스타트업 커리어업’ 캠페인은 스타트업 취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거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특징을 소개하고 취업 및 커리어 개발 팁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토크콘서트, 커리어 특강, 커리어업 캠페인 영상 등의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당근마켓 정창훈 CTO, 크몽 박현호 대표 등 국내 주요 스타트업 대표 및 현직자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커리어업’ 토크콘서트는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전북, 경남 등의 5개 지역 대학에서 진행된다.
17일 건국대학교에서 시작하는 토크콘서트는 20일 충남대학교, 22일 계명대학교, 28일 전북대학교, 29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유명 스타트업 또는 해당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스타트업의 대표 및 현직자가 찾아가, 스타트업 인재로 거듭나는 방법과 함께 스타트업 현장에서 일하며 커리어를 성장하고 개발해온 실제 경험담을 공유한다.
또한 행사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스타트업 취업에 대해 갖고 있는 고민과 궁금증도 나눌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재단은 대학 내 진로 또는 창업 관련 수업과 연계한 ‘스타트업 커리어 특강’도 진행한다. 한양대학교, 서강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광운대학교 등을 방문해, 스타트업의 개념과 특징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연봉, 조직문화 등 흔히 스타트업 취업 준비 과정에서 갖게 되는 고민과 궁금증을 다룬다.
재단은 16일부터 공개하는 ‘스타트업 커리어업’ 캠페인 영상을 통해, 스타트업 취업에 과감히 도전했던 현직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할 예정이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 스타트업 커리어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만나며 스타트업 생태계를 직접 소개하고, 또 스타트업 현직자들의 입을 통해 취업과 커리어 성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 각지의 우수한 인재들이 스타트업 취업에 도전하고 생태계를 함께 성장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이번 ‘스타트업 커리어업’ 토크콘서트 개최와 함께 온라인 및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인 이상 단체가 참가 신청서 작성 시 ‘유입경로’를 묻는 항목에 소속을 기재하고 강연을 참석하면 배달의민족 기프티콘 3만원권을 사전 신청 기준 선착순 5팀에게 제공한다. 또 사전 참가 신청을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에어팟 3세대, 인스탁스 미니12,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