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전기차만 만들껀데…중국은 제외”

아우디 CEO 마커스 듀스만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기후 컨퍼런스에서 e-모빌리티 전환 가속화 전략을 발표했는데요.

아우디는 전략적 재편의 일환으로 e-모빌리티로 전환의 가속화에 주력하고 있어요.

아우디 Q4 스포트백 전기차(e트론)

아우디는 마지막 신개발 내연기관 엔진을 장착한 모델의 생산을 2025년 시작할 예정이며,

2026년부터는 신차는 순수 전기 구동 모델로만 출시할 계획이래요.

2033년까지 내연기관 엔진의 생산을 순차적으로 중단(중국 제외)하고,

2050년까지(늦어도) 완벽한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마커스 듀스만은 이날 발표에서 “아우디의 강점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지속 가능하고 탄소중립적인 다양한 모빌리티 옵션을 제공한다”며,

“금지와 제한이 성공을 거두리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 고 말했어요.

사실 아우디가 내연기관의 생산을 중단할 정확한 시기는 최종적으로는 소비자와 각 시장의 관련 법에 의해 결정될 예정인데요.

중국 시장에는 2033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내연기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현지에서 내연기관 모델을 생산 및 계속 공급할 예정이라는군요.

아우디는 올해 내연기관 모델보다 더 많은 전기 구동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고,

2025년까지 브랜드 라인업에 20개 이상의 e-모델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어요.

그 밥에 그 나물인게 함정

또한 최근 아우디는 본사가 있는 독일 잉골슈타트에서 예약 시스템과 라운지를 갖춘 자체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인 아우디 충전 허브 실험 프로젝트를 공개했으며, 재생에너지원 확대를 추진하기 위해 에너지 공급사와 제휴했지요.

아우디는 또한 마지막 생산까지 내연기관 개발에도 전력을 기울인다는 자세인데요.

기존 모델들을 더 개선해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거죠.

이와 관련해 마커스 듀스만은 “아우디의 마지막 내연기관은 우리가 만든 것 중 최고가 될 것” 이라고 말했어요.

원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차봇 매거진은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 <차봇 모빌리티>의 자동차·모빌리티 전문 콘텐츠 채널 입니다.  

차봇 모빌리티의 새로운 통합형 모빌리티 플랫폼은 운전자 스스로 자동차 구매, 관리, 판매 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한데 모은 특징이 있습니다. https://m.post.naver.com/mychabot

차봇매거진

rsport1@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M4 프로' 칩으로 더 완벽해진 맥 미니

애플은 오늘 신형 맥 미니를 공개하며 크기를 줄이고 성능을 강화한 M4 및 M4 Pro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M4 아이맥 고르는 방법, 그리고 M4와 다음 맥에 대한 기대

애플이 iOS 18.1 업데이트와 함께 M4 프로세서가 탑재된 새로운 아이맥을 발표했다. 새 아이맥은 모든 모델에서 16GB 메모리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모든...

매번 혼자만 바쁘다면, 이렇게 권한 위임하라

"자네는 여기서 하는 일이 뭔가?" 핵잠수함의 신임 함장이 승조원 하사관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는 망설임 없이 대답했습니다. "위에서 시키는 일은 뭐든지 다 합니다."만약...

일론 머스크의 xAI, 잘 될까요?

머스크가 꿈꾸는 인공지능 '설명가능한 인공지능'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를 영문으로 XAI(eXplainable Artificail Intelligence)라고 합니다. 사용자가 머신 러닝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된 결과물을 이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