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커은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금일부터 내달 2일까지 1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디어스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매년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주요 행사다. 이번 블프 할인전은 수제 먹거리, 액세서리·패션, 뷰티, 리빙·인테리어, 페인팅·문구, 공예 등 총 8000여 개의 인기 작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할인전과 함께 고객 △단 하루 동안 만나는 인기 작품 ‘타임딜 특가’ △5만원 현금 증정 ‘돈꾸러미’ △하루 두 번 제공되는 ‘선착순 반값 쿠폰’ △100% 당첨 ‘매일 랜덤 뽑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연중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만 진행되는 타임딜 특가는 매일 200개의 인기 작품을 선정해 최대 9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돈꾸러미 이벤트는 고객들이 친구 초대, 구매 등 무제한 미션을 수행해 누적 5만원을 모으면, 선착순으로 현금 또는 7만5000원의 아이디어스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구매 건당 5% 추가 할인과 매월 4000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디플러스(d+) 멤버십 연간 이용권을 기존 대비 60% 저렴한 9600원에 구독할 수 있는 ‘블프 한정 구독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존 월간 이용권 고객도 전환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이디어스 그로스 유닛 문유정 리더는 “최근 개성 있는 핸드메이드 작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SNS에서 주목받는 인기 작품들을 블프 할인전으로 준비했다”며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마련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일 방문자 수는 최대 12만명을 기록했으며, 누적 25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행사 오픈 직전 2주간의 평균과 비교해 약 두 배가량 거래액이 상승해 입점 작가 작품 판매량 증대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