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 AI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전화 기능 ‘A. 전화’ 출시
SK텔레콤은 24일,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아이폰 앱에서 'A. 전화' 기능을 통해 통화녹음 및 통화요약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전화 내용의 맥락을 AI가 분석하여 통화유형 및 요약을 제공, 기존 단순 음성 통화 서비스를 확장한다.
24일부터 SKT 가입자는 에이닷 아이폰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HD Voice 통화가 가능하면서 서비스 약관 동의를 한 경우에만 통화요약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 전화’를 이용한 통화 녹음은 1년 후 자동 삭제되며, 사용자가 앱을 삭제하거나 서비스 탈퇴를 선택하면 녹음된 데이터는 복구 불가능하게 삭제된다.
이 서비스는 발신과 수신 시에 이전 통화 요약을 제공하며, 통화 후에는 STT 기술을 통한 녹음 파일이 채팅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통화 내용에 대한 다양한 AI 분석 결과와 태그, 일정,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의 패턴 제안도 함께 제공된다.
김용훈 SKT AI서비스사업부장은 “'A. 전화'는 기존의 단순 음성 통화를 넘어서 통화 내용 분석 및 요약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