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오늘부터 전 직군 집중 채용…합격자 전원 스톡옵션 지급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아임웹은 1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약 한 달간 두 자릿수 규모의 전 직군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임웹은 노코드 기반의 웹사이트 및 쇼핑몰 개설·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의 브랜드 생성부터 성장까지 전 여정을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로서 고객이 편리하고 다양성 높은 기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임웹은 고객 관점에서 요구되는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고도화하기 위해 집중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채용은 아임웹 전 직군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PO △프로덕트 디자이너 △사업 개발 부문 등이다. 경력직을 대상으로 하며, 채용 전형은 '서류 전형 > 1차 직무 인터뷰 > 2차 컬쳐 인터뷰 > 최종 합격' 순이다. 1차 직무 인터뷰에서는 앞으로 맡게 될 직무와 지원자의 경험 및 역량을 공유하고, 2차 컬쳐 인터뷰에서는 서로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목표에 대해 공유하며 컬쳐핏을 검증한다. 개발 직군의 경우 서류 전형 후 코딩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집중 채용을 통해 아임웹에 입사한 사람에게는 스톡옵션 및 합격 보상금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스톡옵션은 집중 채용 기간에 합격한 사람 모두에게 지급된다. 아임웹 자체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후보자가 최종 합격할 시에는 200만원의 채용 보상금이 지급된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 조직의 목표는 의미 있는 일을 통해 구성원과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데 있다”며 “앞으로 브랜드 시작과 비즈니스 성장 여정에 기여해 다양한 브랜드가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100% 노코드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 △세분화한 사이트 구성 요소 △이커머스 운영에 특화한 기능 및 연동 서비스 △온라인 광고 및 CRM 등 마케팅 기능을 선보이며 주목받는 사이트·쇼핑몰 개설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60만여개 사이트가 아임웹을 통해 생성됐고, 고객사 거래액은 단기간 크게 성장하며 올 2월 3조원을 돌파했다. 고객사 유입 및 성장 속도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아임웹의 직원 수도 지난해 60명대에서 올해 100명대로 크게 늘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