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은 자사의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운영 솔루션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및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만 획득 자격이 주어진다.
아임웹 측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아임웹이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운영 솔루션이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알맞게 수립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및 회사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임웹은 1인 셀러나 소상공인, 중소기업 브랜드 등 누구나 개발자나 디자이너 고용 없이 노코드 기반으로 쉽게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개설 및 운영할 수 있게 하는 이커머스 솔루션을 운용하고 있다. 원하는 대로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직접 거래) 사이트 개설이 가능한 웹사이트 꾸미기 기능부터 다양한 쇼핑몰 운영 기능 및 앱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5월 기준 누적 57만개 이상 사이트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다. 또한, 고객사 누적 거래액은 3조원을 넘어섰다.
아임웹은 정보보호 체계를 수립하고 관련 조직을 확대하는 등 기술 보안에 힘써 고객들이 외부 요인에 방해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업과 브랜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한국평가데이터의 기술 역량 평가에서도 T5+ 등급을 받고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으며, 자사의 웹사이트 및 이커머스 몰 구축·운영 솔루션이 기술적으로 우수함을 증명했다.
김형섭 아임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ISM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아임웹이 국내 정보보호 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을 증명하게 됐다”며 “추후 해외 고객에게도 아임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국제 정보보호 표준 인증인 ISO27001 심사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셜댓글